문화 출판

재담미디어 '부치하난의 우물' 창작뮤지컬로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5 14:02

수정 2022.03.15 14:02

재담미디어 '부치하난의 우물' 무대로
재담미디어 '부치하난의 우물' 무대로


[파이낸셜뉴스] 장용민 작가의 소설 '부치하난의 우물'(재담미디어 출판)이 공연 무대에 오른다. 작품을 매니지먼트 하고 있는 재담미디어는 15일 "최근 우란문화재단과 해당 작품의 뮤지컬 작품개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장용민 작가는 한국영화아카데미 수료 후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건축무한육면각체의 비밀'(1999년 개봉)로 대상을 수상하며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운명계산시계' '신의 달력' '궁극의 아이' '불로의 인형' '귀신나방' 등의 소설을 발표하면서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 전문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3년 출간된 '궁극의 아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한 스토리 공모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부치하난의 우물'은 그가 처음으로 선보인 로맨스 작품이다.


1996년 낙원동 뒷골목을 배경으로 빈 병을 주워 파는 주인공 ‘누리’는 한 노인으로부터 '부치하난의 우물'이라는 전설을 전해 듣는다. 먼 옛날, 깊은 사막을 배경으로 하는 전설 속에는 최강의 전사 부치하난과 그가 사랑했던 소녀 올라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누리는 소녀 올라를 1996년의 현실에서 찾아 헤매고, 그러던 중 매춘과 소매치기로 위태로운 삶을 이어가는 가출 소녀 태경을 만난다.


발표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창작 뮤지컬로서 첫 단추를 끼우게 된 '부치하난의 우물'은 약 2년간의 공연예술개발 프로그램과 작품개발 과정을 거쳐 무대로 옮겨질 예정이다.

앞서 웹툰전문 기업이 소설을 출간한 데 대해 황남용 대표는 “회사 모토가 ‘세상의 모든 재미를 담다’이며, 거기에 굳이 장르적으로 얽매이지는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동네 변호사 조들호' '약한영웅' '상남자' 등 재담미디어가 만들어낸 여러 인기 웹툰들이 드라마 제작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또한 같은 맥락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