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울시, '가정의 달' 맞아 문화예술 프로그램 준비

예병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02 11:15

수정 2022.05.02 11:15

/사진=뉴스1화상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서울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오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 당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어린이날 맞이 공연은 서울문화재단 9개 창작공간과 시민청에서 개최한다. 한성백제박물관에서도 '2022 어린이날 박물관 축제 한마당' 행사로 관람객을 위한 공연·체험·놀이마당을 마련했다. 또 서울공예박물관에서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 공방공예워크숍 : 빛을 품은 자개'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서울예술교육센터(용산)의 예술워크숍 '아츠포틴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의 'DDP 디자인 놀이동산'을 어린이날 당일 즐길 수 있다.


또 테마별 행사가 준비됐다.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문화예술 행사로 삼청각에서 성북구립미술관과 협업한 근현대 미술작품 전시회 '소박한 축전 祝電'을 개최하고 세종문화회관에서 뮤지컬의 고전으로 꼽히는 '지붕위의 바이올린'을 오는 8일까지 공연한다.

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도 열린다. 서울책보고에서 가정의 달 특별프로그램 '5손도손 책보고'를 준비하고 서울시립교향악단과 세종문화회관이 함께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클래식 공연 '오케스트라 여행'을 무대에 올린다.


또 야외행사로 △돈의문박물관마을은 마을마켓 '돈의문 봄나들이' △한양도성 유적 전시관은 해설프로그램 △숭례문파수의식 △훈련도감 전통무예 재현행사 △남산 봉수의식 △어린이무예단공연 △서울광장의 열린도서관인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 등이 개최된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