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서울 대표 복합상권 충무로에 새 랜드마크 상업시설 이달 분양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16 11:05

수정 2022.05.16 11:05

- 다양한 수요층 결합된 복합상권 각 수요 별 단점 상호보완 통해 안정적인 매출 가능해
-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 직장인부터 관광객까지 다양한 배후수요 품어 투자자 주목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 공개공지 CG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 공개공지 CG

다양한 수요층을 동시에 품은 복합상권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이상적인 투자환경을 갖춘 상권으로 손꼽힌다. 서로 다른 수요층의 소비패턴을 상호보완해 소비공백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직장인 수요와 거주수요를 동시에 품은 복합상권의 경우 평일 점심에는 인근 근로자들이 주요 소비자로 모이고,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인근 거주자들의 발길이 이어져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는 것이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상권이 교차되는 곳에 위치한 상업시설들은 분양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초 업무지구와 대규모 주거단지가 함께 조성되는 과천 지식정보 타운에 분양된 ‘과천 센텀 스퀘어’는 계약시작 3일 만에 전 호실이 완판됐다. 이외에도 지난해 가양동에서 분양에 나선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도 분양 당일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업무·상업·관광·문화 일번지인 서울 사대문안에 새 랜드마크 상업시설의 분양이 예정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신세계건설이 선보이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서울시 중구 필동 1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1개 동으로 건립되는 생활형숙박시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지하 2층~지상 2층에 조성되며, 전용면적 14.48~64.84㎡ 총 86실로 구성된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은 서울의 대표 복합상권으로 손꼽히는 중심업무지구(CBD) 내에 자리하는 만큼 소비공백 시간이 타 상권대비 현저하게 적어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가능할 전망이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이 위치한 중심업무지구에는 대기업 본사 및 관공서들이 밀집돼 국내 최고 수준의 직장인 수요를 갖췄다. 이에 더해 당 상업시설 주변으로는 국내 쇼핑의 중심지인 명동이 위치하며, 신세계백화점 본점, 청계천, 남산, 인현시장 등 서울 대표 관광지가 위치해 대규모 여행객 수요의 방문이 기대된다. 동국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등 대학생 수요도 풍부하며, 상업시설 위로 455실의 고정수요도 품었다.

게다가 해당 상업시설은 쿼드러플 역세권의 교통환경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유동인구도 자랑한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은 일일 4만 10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서울 지하철 3·4호선 환승역 충무로역 5번 출구와 직결되는 유일한 브랜드 상업시설로 충무로 일대의 대표적인 약속장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2·3호선 을지로3가역과 2·5호선 을지로4가역에서도 도보로 편리한 방문이 가능하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은 병원, 대형 프랜차이즈 등 체계적인 MD구성으로 다양한 수요층의 집객에 나설 예정이며, 상업시설 임대전문 컨설팅사 스위트스팟이 준공전부터 상권에 맞는 임차인을 물색, 계약까지 도맡는 사전 임대 서비스를 제공해 공실 리스크도 크게 낮춘다.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 일대를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으로 개발하는 세운재정비촉진지구 개발사업이 빠르게 진행중으로 향후 3,885가구의 미니신도시로 탄생할 전망이라 고정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상업시설 홍보관은 충무로2가에 위치한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