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펀드·채권·IB

DSC인베스트먼트, ‘투자 기업을 위한 PR·HR·법률·재무 세미나’ 성료 눈길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13 10:30

수정 2022.07.13 10:30

“피투자사 위해 포괄적 서비스 제공할 것”

DSC인베스트먼트, ‘투자 기업을 위한 PR·HR·법률·재무 세미나’ 성료 눈길

[파이낸셜뉴스] DSC인베스트먼트는 ‘투자 기업을 위한 PR·HR·법률·재무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벤처캐피탈(VC)인 DSC인베스트먼트가 투자 외에도, 피투자사의 밸류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수단을 제공한 셈이다.

이번 세미나는 인사관리(HR)와 홍보(PR), 법률, 회계 등 스타트업 경영에 관한 제반 사항을 다뤘다. 이를 위해 DSC인베스트먼트는 △가디언즈랩 △나무PR △리몬(Rimon) △밸류어카운팅(Value Accounting) 파트너사를 연사로 초청했다.

HR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디언즈랩은 ‘스타트업 HR 이슈와 대응 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임덕만 가디언즈랩 대표는 최근 스타트업 업계에서 대두되고 있는 HR 트렌드뿐만 아니라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각 기업에 특화된 HR 제도 설계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테크·바이오 전문 PR 에이전시 나무PR에서는 ‘밸류업·인재채용을 동시에 잡는 PR 전략’을 발표했다. 스타트업의 경우 홍보의 필요성을 못 느끼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대해 유태양 나무PR 대표는 기업의 가치 및 규모 증대와 인재 채용이 요구되는 스타트업만의 특징을 설명하며 홍보의 필요성을 알렸다.

전 세계 46개의 오피스를 두고 있는 글로벌 로펌 리몬은 기업의 엑시트(Exit) 조건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스타트업의 엑시트는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등으로 투자자들에게 투자금을 회수시켜주는 과정을 말한다. 장정우 리몬 변호사는 매매대금, 진술보장, 손해배상 등 엑시트와 관련된 용어와 사례들을 소개했다.

밸류어카운팅 최정우 파트너는 ‘스타트업을 위한 기초 재무회계’를 주제로 단상에 올랐다. 그는 회계의 필요성부터 조직 규모에 따른 관리 방법, 재무제표 등 스타트업에 특화된 재무회계의 정보들을 설명했다.


DSC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상반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돼 기쁘다”며 “DSC인베스트먼트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