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고속도로 갓길에 초등학생 있음"..아이 살린 문자 한통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0.06 08:46

수정 2022.10.06 10:45

연합뉴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한 운전자가 고속도로 갓길에 서 있던 초등학생을 보고 경찰 등에 신고한 사연이 전해졌다. 알고보니 이 초등학생은 실종 신고된 상태였고, 해당 운전자의 신고로 무사히 부모 품으로 돌아갔다.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러분 저 잘한 거 맞죠? 한 아이를 살렸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지난 4일 정읍에서 호남고속도로를 타고 집으로 오던 중 서대전IC 방면 갓길에서 책가방을 메고 신발주머니를 들고 서 있는 한 초등학생을 발견했다.

아이를 발견한 시간은 오후 6시 50분쯤으로 A씨는 “하늘은 이미 어두워지고 있었는데 아이가 어두운 옷을 입어서 진짜 잘못하면 죽겠구나 싶었다"며 "직장동료는 112에 신고하고, 동시에 저는 한국도로공사에 이를 알렸다"고 했다.

A씨가 한국도로공사에 보낸 문자.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A씨가 한국도로공사에 보낸 문자.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그는 오후 6시51분에 ‘서대전ic 나가기 전 초등학생 갓길에 있음’, 오후 6시52분 ‘서대전ic랑 안영ic 합수부 지점 초등학생 있음’이라고 두 차례 문자를 보냈다.


신고를 받은 한국도로공사 측은 곧바로 A씨의 위치를 확인했고, 주변 CCTV로 아이를 찾아냈다.
이후 경찰이 아이를 인계받아 부모에 무사히 돌려보냈다고 한다.

A씨는 "자식 키우는 부모로서 울컥했다"며 "아이가 다칠까 봐 걱정했는데, 경찰관분들이 아이를 잘 보냈다고 연락이 왔다"며 "너무 뿌듯했다.
나 잘한 거 맞냐. 정말 다행이고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