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손흥민 父가 잡아준 2701호서 5~6명씩 케어…상상초월" 트레이너의 폭로

뉴스1

입력 2022.12.07 10:41

수정 2022.12.07 13:24

안덕수 트레이너가 2주 전부터 카타르에서 선수들을 케어하며 올렸던 글과 사진들. (안덕수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안덕수 트레이너가 2주 전부터 카타르에서 선수들을 케어하며 올렸던 글과 사진들. (안덕수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2701호에 모여 대표팀 선수들과 안 트레이너가 함께 찍은 사진. (안덕수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2701호에 모여 대표팀 선수들과 안 트레이너가 함께 찍은 사진. (안덕수 트레이너 인스타그램)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손흥민의 개인 트레이너로 오랜 시간 런던에서 함께 해온 안덕수 트레이너가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폭로전을 예고했다.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동행해 대표팀 선수들의 컨디션을 책임진 그의 글에 선수들도 '좋아요'를 누르며 힘을 보탰다.

6일 안덕수 트레이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국 축구 대표팀 선수들과 함께 찍은 단체 사진을 게재했다. 안 트레이너는 사진에 대해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이대로는 끝내지 말자며 2701호에 모여 했던 결의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자신과 함께 애써준 송영식, 이철희 트레이너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기며 "한 사람당 짧게는 두 시간, 길게는 세 시간씩 케어를 했다. 하루에 한 사람이 대여섯 명씩을 케어하다 보면 손이 퉁퉁 붓고 불어트기 일쑤였지만 선수들이 흘린 땀 앞에서는 고개 숙일 수밖에 없다"고 말해 선수들과 함께 동고동락 했음을 밝혔다.


그러면서 안 트레이너는 "2701호에서 많은 일들이 있었고 2701호가 왜 생겼는지 상상을 초월할 상식 밖의 일들이 있었다"고 말해 비화가 있음을 알렸다. 그는 "2701호는 대한축구협회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전혀 도움받은 것이 없다"고 밝혀 축구협회의 선수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음을 꼬집었다.

안 트레이너는 "부디 이번 일로 반성하고 개선해야 한국 축구에 미래가 있다", "제 식구 챙기기 하지 마세요" 등의 말을 남기며 축구협회를 향해 일갈을 보냈다.

안 트레이너가 올린 글에 손흥민, 황의조, 정우영, 조규성 등 대부분의 대표팀 선수들도 '좋아요'를 눌러 힘을 실었다. 또 대표팀 선배 이근호는 "멋지십니다"라는 댓글을 남겼고, 기성용도 이 글에 '좋아요'를 보냈다.

실제로 안 트레이너의 물리치료가 이뤄졌던 2701호는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감독이 자비로 마련해 준 방이란 얘기가 나오고 있다. 안 트레이너도 카타르 도착 직후 "좋은 방 마련해 주신 아버님 감사하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안 트레이너의 글에 많은 선수들이 동조해 힘을 싣고 있는 만큼, 향후 그의 추가 폭로에 따라 축구협회의 행정력에 대한 비판 여론은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안 트레이너의 글에는 현재 200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리며 "축협 제발 각성해서 미래를 봐라. 자리 나눠먹기 그만 좀 하고", "축협 정신 차리게 화제가 되면 좋겠다", "말씀하지 않아도 어떤 이야기일지 알 것 같다.
많은 부조리가 바뀌지 않으면 한국축구의 미래는 불투명하다", "이 글이 변화의 씨앗이 되기를"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