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갤럭시 북3, 전작 대비 2.5배 더 팔려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3 11:00

수정 2023.03.23 18:21

삼성전자 MX사업부 뉴컴퓨팅 하드웨어 개발2그룹장 심황윤 상무가 23일 서울 중구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갤럭시 북3 울트라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MX사업부 뉴컴퓨팅 하드웨어 개발2그룹장 심황윤 상무가 23일 서울 중구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갤럭시 북3 울트라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최근 출시한 갤럭시 북3 시리즈의 글로벌 시장 반응은 매우 좋으며 현재까지 전작 대비 2.5배의 판매를 기록 중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뉴컴퓨팅 하드웨어 개발2그룹장 심황윤 상무는 23일 서울 중구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갤럭시 북3 울트라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특히 국내에서 반응이 훨씬 더 좋다"며 이 같이 밝혔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인 노태문 사장 이름을 인용해 '노태북', '갓태북'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갤럭시북3 프로는 가성비가 좋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사전판매 때부터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심 상무는 갤럭시북3 프로 가격 비결에 대해 "MX사업부에서 갤럭시 디바이스 간에 협업하면서 개발을 한다"며 "하드웨어 측면에서 소재부터 메모리, 센서 등 갤럭시 디바이스 경험을 그대로 넣고 있는 게 가격 경쟁력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제품간 연결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갤럭시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기간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구현했다. 퀵 쉐어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영상과 문서를 갤럭시북으로 편리하게 옮길 수 있다.

또 멀티 컨트롤을 이용하면 갤럭시 북의 키보드, 터치패드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다. 세컨드 스크린을 통해 갤럭시 탭을 확장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링크 투 윈도우'를 통해 갤럭시 북과 스마트폰 어디서든지 메시지, 알림 등을 확인하고 파일 이동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갤럭시 북3 시리즈 중에서도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역대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고 사양을 갖춘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이다.
엔비디아 외장 그래픽 탑재로 최적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 도입한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23 시리즈와 동일한 120헤르츠(Hz) 주사율과 120% 컬러 볼륨을 통해 스마트폰과 동일한 시청 경험을 선보인다.


심 상무는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올해 개발한 신규 라인업으로 성능과 품질 면에서 최고 중의 최고를 지향했다"며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고의 혁신을 담기 위해 노력했고 새로운 프리미엄의 기준을 세우는 제품으로 개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