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피 질질 흐르던 정유정 가방"..택시기사, 그날 충격에 외부와 단절했다

임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07 08:01

수정 2023.06.07 08:23

가방 꺼내줄 때 손에 묻은 빨간 물이 '피'
트라우마에 불안감 호소..택시일도 중단
CCTV에 포착된 정유정(왼쪽), 정유정의 증명사진. 사진=KBS 보도화면, 부산경찰청
CCTV에 포착된 정유정(왼쪽), 정유정의 증명사진. 사진=KBS 보도화면, 부산경찰청
[파이낸셜뉴스]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뒤 유기한 정유정(23)을 조기에 검거할 수 있게 경찰에 신고한 택시기사가 사건에 따른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트라우마를 호소하며 현재 일을 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6일 JTBC는 최근 택시기사 A씨가 해당 사건 등으로 인해 불안을 호소하며 일을 중단하고, 외부와의 연락도 단절한 상태라고 보도했다.

앞서 정유정은 지난달 26일 오후 과외 앱을 통해 부산 금정구에 거주하는 피해자의 집을 찾아 피해자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여행용 가방(캐리어)에 담아 평소 자신이 산책하던 낙동강 인근 풀숲에 버린 혐의로 구속 송치됐다.

당시 정유정이 낙동강 인근 풀숲에 혈흔이 묻은 가방을 버리는 것을 수상하게 여긴 A씨가 경찰에 신고하면서 범행은 드러났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이때 정유정을 회상하며 주변인들에게 "어린 여자 혼자 여행 가나 보다 싶었다"라고 얘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정유정의 가방을 트렁크에서 꺼내줬을 때 빨간 물 같은 게 새어나왔고, 해당 액체가 피인 것을 확인하게 되자 신고했다고 한다.

A씨의 신고로 경찰은 시신을 확인한 뒤 수사에 나서면서 정유정을 조기에 검거할 수 있었다.

한편 경찰은 정유정의 구속기한이 끝나는 오는 11일까지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사가 더 필요할 경우 구속기한을 한차례 더 연장할 것으로 전해졌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