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한림예고,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과 MOU

뉴스1

입력 2014.02.20 15:15

수정 2014.10.29 15:35

한림예고,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과 MOU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교장 이현만)는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원장 김태훈)과 공연예술 및 문화예술분야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20일 오전 11시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이현만 교장 및 학교 관계자,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김태훈 원장 및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학교는 지속적인 발전 도모를 위한 운영협의회를 구성하여 공연예술과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자문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정보와 자료 교환, 전문가 지원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개발한다.

한림예고는 재학생들에게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각 분야의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해 커리큘럼의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만 한림예고 교장은 “급변하는 예술산업분야와 교육환경에 대응하고 공연문화예술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공연문화예술 분야에 특성화된 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실용예술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송파구 장지동에 위치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는 연예과, 뮤지컬과, 실용음악과, 실용무용과, 패션모델과, 영상제작과를 운영하고 있는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학교다.


지난해에도 서경대학교 예술대학과 예학협력협약을 맺은 바 있다.

(서울=뉴스1) 안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