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MDS테크, 지난해 영업이익 82억원...3년 연속 최대 실적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2.22 14:00

수정 2011.02.22 14:00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이 621억원, 영업이익 82억원, 당기순이익 78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16%, 37% 성장하는 경영성과를 거두었다고 22일 발표했다.

지난 3년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원인은 IT 융복합 확산에 따라 자동차 시장에서의 전장 SW 개발 이슈 증가로 SW개발 솔루션 및 SW 솔루션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모바일, 국방/항공 등 전방산업의 투자확대, 스마트 디바이스 개발 증가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수요 증가로 실적이 크게 호전되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올해 기대되는 분야는 작년에 이어 자동차 시장의 SW 전장 이슈와 국방/항공 SW 국산화 이슈가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는 자동차용 OS(운영체제)와 인포테인먼트 SW 분야 진출을 위해 전담 팀을 배치하는 등 앞으로 자동차 시장에서의 SW개발 솔루션 및 전장 SW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 ‘네오스(NEOS)’를 국산 항공기(T-50)의 임무 컴퓨터에 탑재 예정인 MDS테크놀로지는 최근 방산 무기체계 및 국책과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국방 SW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MDS테크놀로지는 주주 가치 제고의 일환으로 지난 상반기에 이어 금번 연말 배당으로 주당 13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로써 연간 배당금은 260원이며 시가배당률로는 3.25% 이다



/yutoo@fnnews.com 최영희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