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주식으로 2백만원이 4천만원 된 개인투자자의 사연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9.05 08:46

수정 2011.09.05 08:43



최근 재테크의 수단으로 주식투자가 큰 인기를 끌면서 주식투자에 나서는 사람들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준비 없이 주식투자에 나섰다가 큰 손해를 보고 있는 것이 주식시장의 현실이다.

인터넷 주식 커뮤니티에서는 “주식투자 시작한지 반년 만에 빚이 2백만원에서 4천만원이 됐다”라는 글이 올라올 정도로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실패의 수렁에서 고통 받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러나 그중에서도 일부 개인투자자들이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져 주식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보통 사람들에 비해 최고 10배의 수익률을 올린다는 소문은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선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다.

이런 소설 같은 감동실화의 주인공은 바로 ‘행복배달’ 이종형씨. 네이버 주식정보 1위카페( http://cafe.naver.com/ustock)를 통해 큰 수익 올리는 종목들과 투자전략을 무료로 공개해 벌써 수십만명의 개인투자자들을 도운 것으로 인터넷에 익히 알려진 주식고수다.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외국계 유명 투자회사에서도 러브콜이 들어올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전설적인 인물이다.

하지만 그는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실패해 고통 받는 모습을 보고 그들을 돕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포기하며 개미들을 돕는 봉사에 나서게 되었던 것이다.

주식정보카페를 통해 이종형씨가 정확한 매매타이밍으로 최대의 수익을 남기는 그의 투자기법을 공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주식시장은 발칵 뒤집혔다.

전세계가 궁금해하는 그의 투자기법을 보기 위해 개인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애널리스트를 비롯한 주식시장의 베테랑들도 주식정보카페를 찾아올 정도였다.

실제로 카페에서 언급된 보령메디앙스(168%), 후너스(358%), 씨앤케이인터(124%), 차바이오앤(67%) 등의 종목들이 그의 종목분석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는 이야기는 이종형씨의 수많은 일화 중의 하나일 뿐이다.

하지만 말로만 듣던 두배, 세배의 수익률을 자신의 눈으로 직접 확인한 개인투자자들은 엄청난 충격에 휩싸였다. 이종형씨를 사람이 아니라 ‘주식투자의 신’이라 부르는 사람도 나타날 정도였다.

이런 소문이 알려지면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증권정보채널은 ‘성공투자의 메카’로 불리며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었다.

불과 2년 만에 15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인 것도 모자라 지금도 매일 수천명의 사람들이 성공투자를 위해 카페를 방문하는 것을 보면 이종형씨의 투자비책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를 느낄 수 있었다.

특히 1분 1초의 시간에 수백억의 돈이 움직이는 주식시장에서 남들보다 빠른 정보를 얻기 위해 주식정보카페에는 아침 일찍부터 카페에 접속하는 열성팬이 생길 정도로 개인투자자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여전히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자신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실패의 수렁에 빠져있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때문에 그는 주식정보카페의 실시간 핫이슈종목 (http://cafe.naver.com/ustock)을 통해 급등하는 종목들에 대한 투자정보를 계속해서 무료로 공개하고 있었다.

카페를 통해 사람들에게 원금회복과 인생역전의 희망을 전파하고 있는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원칙을 지키는 투자가 성공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라고 강조하며 카페에 올라온 자신의 투자전략을 참고한다면 초보자라도 얼마든지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해 또다시 개인투자자들의 새로운 성공신화 창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