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하나銀,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

김주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6.03 11:30

수정 2010.06.03 11:27

하나은행은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인 “하나시티(www.hanacity.com)” 를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로 경제교육, 직업교육, 창의력교육 정보를 제공한다. 직업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동영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해주는 ‘직업소개’ ,언론에 자주 노출되는 직업군에 대해 알려주는 ‘매스컴속의 직업’ ,어린이의 직업 적성을 검사해보는 ‘직업적성 테스트’ ,사회 유명인사의 직업관과 경험을 담은 ‘직업인터뷰’ 등이 있다.

특히, 유명인사와 스타를 만나 그들의 직업 세계를 직접 인터뷰하는 ‘직업인터뷰’ 는 어린이 선호 직업군, 모범이 될만한 성품의 유명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터뷰로 유명인사의 직업을 통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려준다.
직입인터뷰는 어린이에게 직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익적 목적의 서비스로 하나시티 뿐 아니라 제휴사 사이트(쥬니어네이버, 다음키즈짱, 컬쳐랜드, 동아닷컴 등)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또 하나시티에서 온라인을 이용한 직업교육 외에 오프라인 행사를 통한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되는 “어린이 경제교실”을 통해 경제·재무 교육과 ‘어린이 미래직업교육’을 실시 예정이다.

/toadk@fnnews.com김주형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