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유보금자리론’ 예약 폭주
기사입력 2010-06-20 13:49기사수정 2010-06-20 13:49
주택금융공사의 ‘유(u)보금자리론’이 판매 전부터 예약 신청이 폭주하고 있다.

‘유보금자리론’은 주택금융공사가 채권 관리를 직접 수행해 대출금리를 대폭 낮춘 온라인 주택담보대출 상품이다.

20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주택금융공사가 21일 유보금자리론 판매를 앞두고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사전 대출 신청을 접수한 결과 실적이 총 3331건, 4177억원에 달했다. 하루 평균 약 666명이 신청한 셈이다. 일평균 신청액은 835억원을 웃돌고 있다.

유보금자리론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최저 연 3.39%의 낮은 대출금리 때문이다.

시중은행의 코픽스 연동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3.64∼6.24% 수준으로 고시되고 있으며, 실제 대출은 4%대 후반∼5%대 초반이 주를 이루고 있다.

종전에 은행이 하던 대출심사와 사후관리 등 업무를 주택금융공사가 전담하고,기업은행과 삼성생명은 담보설정과 대출만 실행하도록 업무 절차를 개선해 대출금리를 낮췄다.

유보금자리론의 대출금리는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티(t)보금자리론 금리보다 0.40%포인트,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이(e)보금자리론보다 0.20%포인트 낮은수준이다.

코픽스연동형 유보금자리론을 선택해 근저당 설정비와 이자율 할인 수수료를 내면 최저 연 3.39%로 대출받을 수 있으며 코픽스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6개월마다 금리가 변하는 변동금리를 3년간 적용받을 수 있다.

변동금리 적용기간 중 원하는 시점이나 3년 후에 고정금리로 전환해 10년 동안5.10%를 적용받을 수 있어 장기적으로 대출 금리가 상승할 경우 유리한 상품이다.

고정금리 역시 시중은행의 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의 금리 5.49∼7.29%보다 낮다.

한편, 유보금자리론 홈페이지(www.e-mortgage.co.kr)를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주택금융공사 직원과의 전화상담 후 우편 발송된 서류만으로 심사가 이뤄져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1년간은 기업은행과 삼성생명을 통해서만 판매되며, 실제 대출 실행일은 기업은행이 오는 23일, 삼성생명이 다음 달 1일이다.

/toadk@fnnews.com김주형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샤론스톤, 뇌졸증으로 쓰러져...입원 치료 후 퇴원

    헐리우드 배우 샤론 스톤이 최근 뇌졸중으로 쓰러져 입원했다.23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가십 콥(Gossip Cop)’은 ‘브라질을 찾았던 샤론 스톤이 지난 4일 뇌졸중 증세를 보이며 쓰러졌다. 이틀 동안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은 뒤 퇴원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샤론스톤은 영화촬영과 봉사활동을 위해 전 세계를 누비고 있다고 알려졌다.그녀는 지난 2001년 뇌출혈로 쓰러진 이후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샤론스톤이 건강문제로 은퇴를 심각히 고려 중이다’는 …

  • 추신수 “복귀 결정 신중하게…시즌은 길다”

    발목 부상을 당한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복귀를 서두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추신수는 24일(이하 한국시간) 텍사스 지역지 ‘스타 텔레그램’과의 인터뷰에서 “(복귀 일정은) 신중하게 결정하고 싶다. 시즌은 길다”고 말했다.추신수는 지난 22일 2014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래틱스와의 경기에서 베이스러닝 도중 왼쪽 발목에 부상을 당했다. 경기 후 X레이 촬영 결과 골절 등의 이상이 발견되지는 않았지만 통증이 계속되며 2경기 연속 결장했다. 추신수는 “처음에 경기에서 빠졌을 때 세 경기 이상 결장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