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우리은행 본점에 PF 관련 압수수색
기사입력 2012-03-15 10:23기사수정 2012-03-15 10:23
경찰이 우리은행 본점에 대해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15일 우리은행 등 금융권에 따르면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이날 오전 9시40분경 서울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 대해 부동산 대출 서류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경기도 포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과 관련, 공무원들에 대한 비리 조사 과정에서 우리은행도 조사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경찰은 모 리조트 개발사업 PF 대출과 관련해 공무원이 연루된 혐의를 잡고 조사를 진행 중에 우리은행 임직원들에 대한 조사까지 함께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eyes@fnnews.com 황상욱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물의 일으킨’ 강성훈·에이미·성현아 MBC 출연 금지

    가수 강성훈, 방송인 에이미, 배우 성현아의 MBC 출연이 금지됐다. MBC 관계자는 “MBC 심의국이 14일 출연 제한 관련 회의를 열고 강성훈, 에이미, 성현아의 출연을 이날 자로 금지했다”고 16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강성훈은 사기 혐의, 에이미는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 성현아는 성매매 혐의로 사회적 물의를 빚어 출연을 금지했다. 그룹 젝키 출신 강성훈은 지난해 9월 사기 혐의로 구속됐다가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났다. 에이미는 지난해 11월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기소돼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보호…

  • 볼턴 감독 “이청용이 활약 못한 이유, 한국 대표팀 때문”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볼턴을 이끌고 있는 더기 프리드먼(40) 감독이 팀의 주축 미드필더 이청용(26)과 관련해 한국 축구대표팀에 불만을 내비쳤다.영국 지역지 볼턴뉴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간) 프리드먼 감독이 이청용에 관해 가진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프리드먼 감독은 인터뷰에서 “이청용은 늘 우리에게 믿음을 주는 선수”라고 운을 뗀 뒤 “하지만 그는 그간 자신의 경기력에 어울리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라며 “이청용 본인도 그런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프리드먼 감독은 이청용이 부진한 이유로 잦은 대표팀 차…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