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제2금융

아주캐피탈, 업계 최초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연지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7.05 09:24

수정 2014.11.05 12:06

아주캐피탈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아주캐피탈은 앞서 지난 2011년 캐피털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다시 한번 고객중심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소비지원은 아주캐피탈이 다양한 채널에서 접수된 고객의 소리를 통합처리 할 수 있는 'VOC통합시스템'을 갖춘 것을 높게 평가했다. 아주캐피탈 측은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2시간 이내 고객통화, 1일 이내 처리원칙'을 두고 고객민원의 기한 내 처리율도 2012년에는 99.7%에 이른다고 밝혔다.
또 아주캐피탈을 사칭해 보이스피싱을 하는 불법업체를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소비자 피해를 예방한 데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CCM인증 기업은 아주캐피탈을 포함한 18개 기업으로 캐피탈사로는 아주캐피탈이 유일하다.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및 컨퍼런스는 오는 10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