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인천 송도.. 상주인구 증가로 오피스텔 인기 ‘UP’

한효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4.17 13:14

수정 2014.10.28 06:49

인천 송도.. 상주인구 증가로 오피스텔 인기 ‘UP’

송도국제도시가 봄 기운을 타고 국내외 기업 입주와 동시에 오피스텔 잔여물량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지난 3월 1200여명의 직원이 있는 포스코엔지니어링이 송도로 본사를 이전했다. 국내 최대 무역업체로 서울에 있는 대우인터내셔널도 9월경 송도로 본사(1000명)를 옮길 예정이다.

현재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한 국내외 대기업은 포스코건설과 코오롱 글로벌 등 모두 60여 업체에 달한다. 지난 2010년 5월 포스코건설 본사(종사자 2천400명) 이전을 시작으로 2012년 3월 기술보증기금(80명), 같은 해 8월 ADT Caps R&D 센터(80명), 2013년 7월 코오롱글로벌(700명) 및 코오롱워터앤에너지(300명)가 본사 또는 사무실을 송도로 옮겼다.

또 국내 굴지의 기업인 효성ITX도 지난해 8월 송도 센트로드에 컨택센터를 설립해 운영 중이며 세계 1위의 수(水)처리 기업인 베올리아워터도 아시아•태평양 트레이닝 교육센터를 오픈했다.

이 곳에는 한 해 3000명 이상의 교육생이 다녀갈 예정이다. 지난달에는 ADT Caps의 수도권 광역본부가 송도 센트로드에 입주했다.

이처럼 송도국제도시에 잇따른 대기업 본사와 외국계 기업의 이전으로 즉시 입주 가능한 오피스텔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우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90-2번지(송도국제화복합단지 5공구 RM1블록)에서 즉시 입주 가능한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오피스텔 94실을 분양 중이다.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는 아파트 1703세대와 오피스텔 606실 규모로 지하 2층, 지상 최대 45층, 아파트 10개 동, 오피스텔 2개 동으로 구성된다. 현재 전용 39㎡ 94실을 선착순 분양 중으로, 송도신도시 내 신규로 즉시 입주 가능한 유일한 오피스텔로 주목 받고 있다.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가 위치한 송도국제화복합단지(5공구)는 뉴욕주립대, 겐트대, 조지메이슨대 등 해외 대학의 글로벌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며, 홈플러스, 현대복합쇼핑몰,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 스트리트몰 등 주거와 상업, 의료가 결합된 시설들이 속속 들어설 예정으로 송도 내 신흥 인기 주거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처럼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오피스텔 입지는 풍부한 임대수요와 개발 계획 등으로 최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평면구성은 오피스텔의 공간활용과 편의를 최대화하기 위한 인테리어와 평면설계로 차별화시켰다. 실내 한쪽 벽면은 풀 퍼니처 시스템으로 붙박이를 시공해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납공간을 최대한 늘려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교통환경은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GTX노선이 이르면 내년 착공에 들어가 2019년 개통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 송도와 청량리를 잇는 48.7㎞ GTX노선이 개통되면 송도에서 청량리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주거환경 역시 쾌적하다. 아파트 단지 전체와 공원을 연계하여 순환하는 산책로 및 자전거길이 조성되며 오피스텔 지하 1층에는 오피스텔 세대만 전용으로 사용 가능한 헬스클럽,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이 위치해 있어 스포츠 및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남쪽으로는 송도앞바다, 북쪽으로는 동서를 가로질러 미추홀 공원, 누리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조망권과 낭만적인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송도국제신도시 5•7공구에 최근 대기업과 중소기업 입주가 본격화되고 송도 글로벌캠퍼스의 개교로 학생, 교직원 수요가 크게 늘어나 배후수요가 풍부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오피스텔은 즉시 입주 가능한 송도 내 유일한 신규 오피스텔로 계약과 동시에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과 더불어 계약자에게 임대차 중개수수료 지원, 입주청소 등 현실적인 혜택을 줌으로써 많은 이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분양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90-2번지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205동 1층 단지내 상가에 마련되어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