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돈이 보이는 미분양아파트 분양정보 - 인천송도국제도시 ‘송도호반베르디움’

한효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16 12:35

수정 2014.09.16 12:35

돈이 보이는 미분양아파트 분양정보 - 인천송도국제도시 ‘송도호반베르디움’

최경환 경제부총리의 9.1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연일 부동산이 움직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발빠른 투자자들이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에 관심을 쏟고 있는 전망이다. 특히 인천 아시안게임으로 주목을 받고있는 인천에 대한 열기가 남다르다.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 중에서도 청라지구, 영종지구와 더불어 미래가치성이 뛰어난 송도국제도시에 분양하고 있는 아파트 모델하우스마다 연일 인파로 북적이는 모습이다.

그 중 인천송도 내에서 가장 최근에 분양을 시작한 ‘송도호반베르디움’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 호반건설의 첫 송도국제도시 공급, 송도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 타입 비율 높아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은 전국 주요 택지지구에서 우수한 공급 실적을 보유한 호반건설이 송도에 처음으로 분양하는 단지로 송도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타입이 많이 공급된다는
점과 단지 내·외부의 쾌적한 주거환경이 강점이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적절한 조화와 함께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다양한 녹지 및 휴게공간이 제공된다. 또, 다양한 친환경 수(水)공간, 휴게 공간, 조경 시설, 1.2km에 달하는 단지 내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휴게 공간을 제공한다.

4Bay의 설계(타입별 상이)로 쾌적성 및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된다. 주방 팬트리(pantry), 대형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하고 실용적인 수납 공간을 통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타입별 상이)

송도호반베르디움 단지 외곽으로는 인근에 문화공원을 비롯해 미추홀공원, 해돋이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한 대형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등이 예정되어 있어 프리미엄급 생활 인프라도 갖추게 된다.커뮤니티 시설 또한 송도국제도시에서 공급된 단지들과 비교해 차별화되었다. 송도에서 보기 드문 단지 내 실내수영장(3개 레인 규모)이 마련되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 및 북카페, 입주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휘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그리고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다.

▶ 인근 아파트와 비교해 저렴한 분양가로 책정, 수요자 부담 줄여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은 인근에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국내외 굴지의 기업 및 국제기구 등이 입주를 진행 중이어서 직주근접형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인근에 외국 유명대학교가 개교한 송도글로벌캠퍼스를 비롯해 연세대를 비롯한 국내 유명 대학들도 위치해 있다. 대학교뿐만 아니라 인근에 송명초를 비롯한 학교용지도 인접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분양가 또한 2013년 이후 송도에서 공급된 분양가 중 최저가로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책정됐다. 최초계약금 천만원과 중도금(60%) 무이자 대출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송도호반베르디움 아파트는 동간거리 70~150M 확보로 조망권과 일조권이 뛰어나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고급자재인 로이유리 시공으로 여름엔 냉방비, 겨울엔 난방비를 대폭 줄일 수 있어 계약자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일반적으로 로이유리는 유리에 특수금속막을 코팅시켜 단열효과가 우수해 단판유리와 비교해 약 50%, 일반 복층 유리보다는 약 25%의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소형대 투자가 가능한 미분양 아파트로 주목받는 송도호반베르디움은 1834세대의 대단지에 수영장, 120석규모 독서실, 스크린 골프장, 헬스, 에어로빅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설치되며, 단지는 조경면적 비율이 40%에 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 1.2㎞에 달하는 산책로가 있고, 다양한 녹지공간을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4베이 설계로 쾌적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여, 주부에게 인기 좋은 구조로 설계되었고,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가 배치된다.

가족간의 대화공간과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한 LDK평면(거실, 식탁, 주방이 일체형)을 적용하여 가족간의 화목을 다질수 있으며, 가변형 벽체, 자녀방 벽지와 바닥재, 서재형 거실장(일부세대)등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주방 팬트리, 대형 안방 드레스 룸, 붙박이장 등 넉넉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송도호반베르디움 김병인본부장은 ‘송도호반베르디움’의 투자 가치에 대해 "주변의 기존 아파트들에 비해 분양 금액 및 단지구성면에서 눈에 띈다”며 “최근 주변 단지를 먼저 둘러 보고 온 실입주자나 투자자들이 송도호반베르디움의 프리미엄에 만족하여 분양을 받는 사례가 많다”고 전하며 단 최근 지방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송도호반 모델하우스내에서 바로 분양이 가능한 물건들을 좋은 동,호수를 선점했다는 식으로 웃돈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모델하우스로 먼저 전화를 해서 정확한 분양정보를 통하여 분양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전했다.

송도 호반베르디움 모델하우스는 최근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송일국의 세쌍둥이 대한,민국,만세로 인해 더욱 유명해진 센트럴파크공원 부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032-858-6946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