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군산 미장지구 ‘제일 풍경채’ 임대분양…전세난 해결사

선재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2.09 10:00

수정 2013.12.09 08:48

군산 미장지구 ‘제일 풍경채’ 임대분양…전세난 해결사

군산 미장지구 미래가치 ‘쑥쑥’…살아보고 분양 받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제일건설이 이달 중 전북 군산시 미장동 일대에서 군산 미장지구 ‘제일 풍경채’를 본격 분양에 나서면서 지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전용면적 79~84㎡ 총 871가구로 구성됐으며 5년 후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분양전환 받을 수 있는 임대분양 아파트다.

‘제일 풍경채’ 사업지가 위치한 군산 미장지구는 새만금과 군산 경제자유구역 지정 수혜지역으로, 지구 내에 중심상업지구가 체계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인근에 군산시청과 보건소, 경찰서, 소방서와 우체국, 군산의료원, 버스터미널, 롯데마트 등 생활편익시설이 잘 갖춰져 미래가치가 높은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군산 ‘제일 풍경채’는 향후 집값하락 위험부담을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는 임대분양 형태로 공급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10년 간 이사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으며 초기 5년 거주 후에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전환 여부를 선택 할 수 있다.

게다가 임대거주 기간 동안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부담이 면제되며 분양전환 후에는 양도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다양한 수요자 특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팔방미인’형 주택이다.

단지는 4-Bay와 2면 개방형 등 혁신설계(일부세대)가 적용됐으며 실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만으로 구성됐다. 사업주체인 제일건설은 2009년에 이어 2012년에도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 대상을 수상하는 등 수요자 맞춤형 랜드마크 아파트 공급 건설사로 인정받고 있다.

‘제일 풍경채’ 분양관계자는 “군산의 주거 중심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미장지구는 각종 주택과 기반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미래 발전 가치가 높다. 게다가 ‘제일 풍경채’의 경우 실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으로 구성됐고 871가구의 대단지 프리미엄, 그리고 향후 시세하락 걱정 없는 임대분양인 점이 큰 장점이다”고 말했다.

군산 미장지구 ‘제일 풍경채’ 견본주택은 전북 군산시 미장동 60-78번지 일대 군산시청 인근에 위치했다.

<분양문의> 063-471-8885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