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봄 분양시장 활짝]

기사입력 2012-03-22 17:12기사수정 2012-03-22 17:13

롯데건설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들어서는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아파트 잔여물량을 분양 중이다. 방배 2-6구역 단독주택을 재건축한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는 지하 3층, 지상 10~18층 11개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전용면적 59~216㎡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는 이달 초 마감된 청약접수에서 일반분양 364가구 모집(특별공급 3가구 제외)에 606명이 접수해 평균 1.6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순위 내 전 주택형이 마감됐지만 일부 대형 평형의 계약이 이뤄지지 않아 해당 물량을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에서 지하철 4, 7호선 환승역인 이수역까지 걸어갈 수 있고 동작대로와 서초대로, 남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과 수도권 외곽으로 이동하기 쉽다.

오는 2013년 착공하는 장재터널이 개통되면 강남역 사거리까지 바로 연결된다. 방배초, 이수중, 반포중, 서울고, 서문여고, 세화중·고, 서초고 등의 강남 8학군으로 통학할 수 있고 서리풀 근린공원과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등도 가깝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주변의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서초구는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부근의 국군정보사령부(정보사) 이전부지에 공원,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등을 유치해 복합 문화 클러스터로 조성하는 계획을 협의 중이다. 또 단지 인근에 재건축을 추진 중인 곳이 7곳이나 돼 개발이 이뤄지면 주거환경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서며 이 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스크린골프와 퍼팅시설을 갖춘 실내 골프연습장, 스쿼시장, 게스트룸, 노인정, 보육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의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2동 외교안보연구원 건너편에 있다. 1588-0400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FM팝스 한동준입니다’, ‘타이타닉’ 주제가 방송에 ‘비난’

    네티즌들이 ‘FM팝스 한동준입니다’에 비난을 가하고 있다.지난 17일 라디오 CBS 음악FM ’FM 팝스 한동준입니다‘는 타이타닉의 주제가인 캐나다 가수 셀린 디온의 노래 ’마이 하트 윌 고 온(My heart will go on)‘을 방송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지난 16일 전남 진도군 조도면 인근 해상에서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 320여 명과 교사 10여 명, 승무원, 일반 승객 등 총 475명을 탑승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한 상황에서 적절하지 못…

  • 여객선침몰 류현진, 세월호 사고 희생자 위해 1억원 기부

    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왼손 투수 류현진(27)이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구조작업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류현진의 국내 매니지먼트사 에이스펙코퍼레이션은 18일 “류현진이 세월호 사고로 인한 희생자를 도우려는 방법을 고민하다 구조작업 및 구호물품준비를 위해 기부금을 내기로 했다”며 “희생자와 구조요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스펙코퍼레이션은 기부처와 기부 방식에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