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봄 분양시장 활짝]

기사입력 2012-03-22 17:12기사수정 2012-03-22 17:13

롯데건설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들어서는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아파트 잔여물량을 분양 중이다. 방배 2-6구역 단독주택을 재건축한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는 지하 3층, 지상 10~18층 11개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전용면적 59~216㎡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는 이달 초 마감된 청약접수에서 일반분양 364가구 모집(특별공급 3가구 제외)에 606명이 접수해 평균 1.6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순위 내 전 주택형이 마감됐지만 일부 대형 평형의 계약이 이뤄지지 않아 해당 물량을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에서 지하철 4, 7호선 환승역인 이수역까지 걸어갈 수 있고 동작대로와 서초대로, 남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과 수도권 외곽으로 이동하기 쉽다.

오는 2013년 착공하는 장재터널이 개통되면 강남역 사거리까지 바로 연결된다. 방배초, 이수중, 반포중, 서울고, 서문여고, 세화중·고, 서초고 등의 강남 8학군으로 통학할 수 있고 서리풀 근린공원과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등도 가깝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주변의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서초구는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부근의 국군정보사령부(정보사) 이전부지에 공원,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등을 유치해 복합 문화 클러스터로 조성하는 계획을 협의 중이다. 또 단지 인근에 재건축을 추진 중인 곳이 7곳이나 돼 개발이 이뤄지면 주거환경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서며 이 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스크린골프와 퍼팅시설을 갖춘 실내 골프연습장, 스쿼시장, 게스트룸, 노인정, 보육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의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2동 외교안보연구원 건너편에 있다. 1588-0400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투데이 포커스

“5cm이하 힐은 안 신어”..북한서도 ‘킬힐’ 인기
57억원 투자 4대강 로봇물고기, 헤엄도 제대로 못쳐

연예·스포츠

  • 이기광 측, “발목 부상 당해 현재 급하게 병원으로 이송중”

    이기광이 발목 부상을 당했다.30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타엔에 “이기광이 FC 서울 추억의 올드스타들과의 경기 중 발목 부상을 당했다. 현재 급히 병원으로 향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 확한 부상 정도는 검사를 받아봐야 알 것 같다. 병원으로 이송인 차 안에서 응급처치를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는 FC서울 창단30주년을 기념해 레버쿠젠과 친선경기 전 서울 추억의 올드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여 KBS 2TV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과 뜨거운 한판 승…

  • ‘성별 논란’ 박은선, 러시아 출국...FC로시얀카 이적 임박

    ‘성별 논란’에 시달렸던 한국 여자 축구의 간판 박은선 선수가 프로 선수가 되어 러시아로 떠난다.지난 26일 여자 축구선수 박은선은 러시아로 출국, 러시아 여자 프리미어리그 FC로시얀카 이적이 거의 확실시 되는 상황이다. 박은선의 소속팀인 서울시청과 FC 로시얀카는 이미 이적에 합의했으며 계약 세부 내용 조율과 건강검진 후 최종 확정될 예쩡이다. 앞서 박은선은 지난해 WK리그 감독들이 ‘박은선이 남자가 아니냐’며 성별 검사를 제기하면서 사회적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당시 국가인권위원회에서는 WK 감독들에…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