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서울 공릉지구

[행복주택 시범지구 소개]

기사입력 2013-05-20 14:30기사수정 2013-05-20 14:30

공릉지구
▲행복주택 공릉지구 조감도


사업면적 1만7000㎡의 행복주택 공릉지구는 녹지와 대학문화가 함께하는 도시공간이라는 컨셉으로 행복주택이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경춘선 폐선부지에 위치한 공릉지구에 행복주택 200가구를 건설할 예정이다.

서울 공릉지구는 서울외곽순환도로를 비롯해 국도3호선과 지하철 7호선(공릉역) 등 기반시설이 양호하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광역 및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현재 이 지구는 반경 2㎞내 과학기술대 등 4개 대학이 있고, 주거 밀집지역임에도 문화공간 및 편의시설 등이 열악하며 반경 1km 이내에 근린공원이 없는 공원 소외 지역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공릉지구는 녹지와 대학문화가 함께하는 도시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위해 대학생을 위한 주거공간과 재능기부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문화휴식공간인 소규모 공연장, 공원 등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관웅 홍창기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손흥민, 이상형 “몸매 좋고 청순-귀여운 타입” 걸스데이 민아?

    걸스데이 민아와 열애 중인 손흥민의 과거 이상형 발언이 새삼 화제다.29일 축구선수 손흥민과 걸그룹 걸스데이 민아가 열애설에 휩싸인 가운데 걸스데이 소속사 관계자는 두 사람이 좋은 감정으로 만남을 가지고 있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이와 관련해 과거 손흥민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이상형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쏠리고 있다.손흥민은 해당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키는 별로 상관없고 청순하면서 귀여운 타입, 몸매도 좋았으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다.한편 손흥민은 현재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공…

  • 손흥민 “서울전, 골 욕심보다는 팀 승리에 중점”

    손흥민(21·레버쿠젠)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1부리그) FC서울과의 친선전에 개인적인 골 욕심을 내기보다 레버쿠젠의 승리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다짐했다. 손흥민은 29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LG전자 초청 바이엘 04 레버쿠젠 코리안투어 2014’ 기자회견에서 “우리가 이기려고 왔지 내가 골 넣으러 오진 않았다”며 “공격수가 골 욕심내는 것은 당연하지만 선수로서 이기는 데 중점 둘 것”이라고 밝혔다. 손흥민은 30일 레버쿠젠과 서…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