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서울 공릉지구

[행복주택 시범지구 소개]

기사입력 2013-05-20 14:30기사수정 2013-05-20 14:30

공릉지구
▲행복주택 공릉지구 조감도


사업면적 1만7000㎡의 행복주택 공릉지구는 녹지와 대학문화가 함께하는 도시공간이라는 컨셉으로 행복주택이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경춘선 폐선부지에 위치한 공릉지구에 행복주택 200가구를 건설할 예정이다.

서울 공릉지구는 서울외곽순환도로를 비롯해 국도3호선과 지하철 7호선(공릉역) 등 기반시설이 양호하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광역 및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현재 이 지구는 반경 2㎞내 과학기술대 등 4개 대학이 있고, 주거 밀집지역임에도 문화공간 및 편의시설 등이 열악하며 반경 1km 이내에 근린공원이 없는 공원 소외 지역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공릉지구는 녹지와 대학문화가 함께하는 도시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위해 대학생을 위한 주거공간과 재능기부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문화휴식공간인 소규모 공연장, 공원 등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관웅 홍창기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마담 뺑덕 정우성 이솜, 인터뷰 중 기습키스.. ‘진짜로 하는 거야?’

    배우 이솜이 정우성에게 ‘기습 키스’를 하는 사진이 공개되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난 2일 영화 ‘마담 뺑덕’ 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말하는 조각, 정조각의 원근법 무시 셀카 인터뷰 중 정우성에게 기습키스(?) 날리는 매력녀 이솜!”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 이솜은 정우성과 키스를 나누고 있는 포스터를 배경으로 입술을 내밀고 포즈를 취해 마치 실제로 키스를 하는 듯한 착시효과를 일으켰다. 정우성은 그녀의 옆에서 해맑은 미소로 웃고 있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한편, 영화 ‘마담뺑덕…

  • 볼트의 최강 자신감 “치타와 붙어보면 어떨까”

    세계 최고의 스프린터 우사인 볼트(28·자메이카)가 경쟁 상대로 치타를 지목하는 농담으로 자신이 ‘지구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라는 자존심을 드러냈다. DPA통신과 AFP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3일(한국시간) 자선 크리켓 이벤트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인도를 찾은 볼트는 “치타와 맞붙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날 기자회견에 나온 볼트는 자신을 이길 수 있는 상대를 꼽아 달라는 질문에 거침없는 평소의 모습 그대로 “아무도 없다”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