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크리노베이션링크, 스펙초월 2.0시대 취업 전략 강연회 개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5.29 15:22

수정 2014.10.26 23:32

공익 청년 콘텐츠 기획사인 크리노베이션링크이 오는 31일 동부창업지원본부인 아스피린센터에서 스펙초월 헬퍼 프로젝트의 강연 섹터 부분으로 '스펙초월 취업 2.0(2세대) 전략'에 대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스펙초월 헬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펙초월 채용 제도를 홍보해 많은 청년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사회진출 방법을 알림과 동시에 열린채용을 보편화하고 시스템화 하기 위한 목적으로 6개월간 다양한 전문가들의 재능기부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강연으로 유명 취업 컨설턴트인 박종명씨와 청년 비례대표이자 스펙초월 채용 시스템을 처음 제안한 김상민 의원이 진행된다.


메인 강연을 맡은 박종명 취업 컨설턴트는 전국의 유수한 대학교 및 고등학교에 전문 취업 특강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강연도 재능기부 형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헬퍼 프로젝트에 적극 재능기부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스펙초월이라는 키워드를 처음 사용하기 했으며 청년 지원법 발의등을 통해 국회의원중 유일하게 꾸준히 청년들을 위한 법들을 제정하는데 일조하고 있는 김상민 의원도 이번 헬퍼 프로젝트에 핵심 멘토로 활동하며 재능기부 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를 총괄 추진하는 크리노베이션링크 변준영 대표는 "스펙초월 채용 제도를 확산시켜 청년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 대외활동 문화를 혁신하는 것이 핵심 가치"라며 "이런 공익적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이 사회에서 나의 역할이 무엇인가?'라는 고민과 함께 존재론적인 가치관을 소유한 청년들이 양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