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금호HT, 자동차 주간 주행등 시장 선점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28 14:02

수정 2014.10.23 16:42

금호전기의 자회사로 자동차용 전구 및 LED 모듈 전문 제조업체인 금호HT의 자동차 주간주행등(DRL:Daytime Running Lamp) 시장 대응이 본격화 되고 있다.

28일 금호HT는 이미 2012년부터 DRL을 개발 완료해 LED및 일반 램프 타입에 적용 중이라고 밝혔다. LED 모듈은 기 개발 완료해 차량에 채용중이며 개발 완료된 신규 제품 역시 신차종 설계 시 반영, 신규수주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램프는 슈퍼롱라이프 4종을 이미 개발해 공급 중이다.

현재 국내 DRL 채용율은 약 35%로 법제화에 따른 내년 7월 이후에는 약 400억원의 신규시장이 생길 것으로 업계에서는 내다보고 있다. 또한 중국시장 DRL법제화도 2016년도 경으로 전망하고 있어 중국 천진에 공장을 둔 금호HT로서는 이 시장 공략의 적기로 판단하고 있다.


금호전기 자회사인 루미마이크로도 자체 개발한 고효율 고출력 1W급 LED 세라믹 패키지 성능 및 품질테스트를 완료해 DRL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고부가 가치가 예상된다.

정부는 내년 7월 이후 제작되는 모든 자동차에 시동을 걸면 낮에도 자동으로 주행등이 켜질수 있도록 DRL 장착을 의무화했다.
효율이 높고 수명이 긴 LED조명 사용이 필수적으로 이 분야에 대규모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측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