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이상운 효성 부회장 “류현진처럼 프로가 되라”

김병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02 14:06

수정 2014.09.02 14:06

이상운 효성 부회장 “류현진처럼 프로가 되라”

"류현진 선수처럼 살아남으려면 항상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

이상운 효성그룹 부회장은 2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9월 최고경영자(CEO) 레터를 통해 "최선을 다해 좋은 성과를 내고, 그에 따라 보상을 받는 프로의 자세로 일해야 한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미국프로야구 LA다저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 선수를 예로 들며 류 선수가 처음 메이저리그에 갔을 당시 믿음을 얻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국 실력으로 좋은 성과를 올려 팬과 동료선수, 코칭스태프의 믿음을 얻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 부회장은 "메이저리그는 냉철한 프로의 세계이기 때문에 아무리 유명한 선수라도 기대만큼 팀 승리에 기여하지 못하면 방출되는 일이 다반사"라며 "살아남으려면 항상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우리 회사에서도 그동안 프로정신이라는 말을 많이 강조해 왔다"며 "최선을 다해 좋은 성과를 내고, 그에 따라 보상을 받는 프로의 자세로 일하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 부회장은 효성 임직원들이 프로정신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자기 사업부가 어려운데도 환경 탓을 하며 안이한 자세로 일하고 있지는 않은지 혹은 다른 이들의 방식을 그저 따라하는 데만 급급해 하고 있지 않는가"라고 반문해야한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프로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일하는 자세와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했다. 이를 통해 성과 창출은 물론, 대내외적으로 신뢰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부회장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신뢰를 얻으면 '효성과 함께 일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고객이 하게 된다"며 "이는 곧 임직원 여러분의 성공스토리로 이어지며 자연스럽게 회사의 성과도 좋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ironman17@fnnews.com 김병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