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남자기,멸종위기 동·식물 보전나서
기사입력 2011-04-14 17:36기사수정 2011-04-14 17:36
행남자기가 환경부 산하 국립생물자원관과 교류협력을 체결하고 환경문화상품의 공동개발을 통한 멸종위기 동·식물 자원보존에 나섰다.

행남자기는 14일 서울 서초동 행남자기 사옥에서 환경부 산하 국립생물자원관과 생물자원 발굴·보전에 대한 협력과 자연친화적 생활용품 개발 등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생물자원의 활용 및 보존활동 지원 △환경 문화상품 공동개발 △생물자원 보존 캠페인 △기획전시회, 공모전 등 행사 개최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행남자기는 이달 중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수행한 세밀화 공모전의 우수작을 활용, 환경 문화상품으로 개발하는 일을 행남자기에서 진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행남자기 생산공정 중 발생하는 상품화가 곤란한 훼손 자기를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연구를 생물자원관과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조용철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신영균 제주도 별장 공개, 직접 나무까지 심어..‘식물원 같아’

    신영균이 제주도 대저택을 공개했다.29일 오전 방송된 KBS 2TV ‘여유만만’에서는 원로배우 신영균의 근황과 제주도 별장에서의 삶이 공개됐다.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신영균의 별장은 거실에서는 제주도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가 하면, 배우 신영균의 삶을 기념하는 곳이 되길 바랐다던 바람을 반영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끌었다.또한 신영균의 정원은 식물원을 연상시키듯 울창한 나무들이 가득했고 그는 직접 야자수를 심었음을 밝히기도 했다.신영균의 아내는 지난 1999년 영화 박물관 개관과 함께 제주도에 내려왔음을 전하며 …

  • 박지성, 호날두 “박지성과 함께 뛸 수 있어 좋았다” 극찬

    박지성에 대해 호날두가 극찬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SBS 스페셜 ‘박지성, 오 캡틴 마이 캡틴’에서는 박지성의 은퇴 비하인드 스토리와 그의 결혼에 관한 이야기가 공개됐다.이날 방송에는 박지성과 절친한 에브라, 과거 맨유에서 박지성과 함께 활약한 라이언 긱스, 호날두 등이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그와 함께 활약했던 레알 마드리드의 호날두는 박지성에 대해 “박지성은 훌륭한 선수고 좋은 사람이다. 박지성 선수와 함께 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해 눈길…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