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부산 ‘영도구 시대’ 개막
기사입력 2011-05-04 16:28기사수정 2011-05-04 16:28

【부산=노주섭기자】 국내 유일의 선원 교육기관인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강신길)이 4일 부산 남구 용당동에서 영도구 동삼혁신지구로 이전했다.

이날 연수원 영도 신축교사 개원식에는 김희국 국토해양부 2차관, 허남식 부산시장, 어윤태 영도구청장, 유관기관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연수원 신축교사 이전사업은 지난 2002년부터 정부의 해양수산인력개발 종합 계획에 따라 총 555억원의 예산을 투입, 대지면적 6만6708㎡에 지상 4층 규모의 행정교육관과 첨단 실습관, 종합소화훈련장, 생활관, 해양안전훈련장 등 9개동으로 구성됐다.

연수원에는 전천후 교육이 가능한 실내교육장과 전세계 항만 시연 및 해상에서의 모든 상황 구현이 가능한 세계 최고 수준의 실습장비를 갖추고 있다.

국내 유일의 선원교육기관인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지난 1998년 1월 원양어업기술훈련소를 비롯한 어선 선원교육기관인 한국어업기술훈련소, 상선 선원교육기관인 한국해기연수원을 통합, 현장실무를 중심의 교육을 시행해왔다. 선원의 안전과 직무 및 면허취득 교육을 담당해왔고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오션폴리텍 과정을 개설, 초급해기사도 양성하고 있다.

연수원은 앞으로 해양플랜트 등 고부가가치 해양특수인력을 양성하는 전문 해운인력 양성기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강 원장은 "새로운 영도시대를 맞아 오대양 육대주의 거친 파도를 개척하는 해양수산 종사자들에게 특화된 교육서비스와 선도적 지식을 전달하는 세계 최고의 해양수산 전문인력 양성의 메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당동 기존 연수원(대지 6만9792㎡, 건축면적 2만5833㎡)은 용당캠퍼스로 이름을 바꿔 활용된다.

/roh12340@fnnews.com

■사진설명=4일 부산 영도구 동삼혁신지구로 신축 이전한 국내 유일의 선원교육기관인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신축 교사 전경.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서태지, 역삼동 산후조리원서 딸 안고 ‘종횡무진’

    가수 서태지 이은성 부부가 신비주의를 벗었다. 최근 딸을 얻은 서태지 이은성 부부가 서울 역삼동에 있는 산후조리원에 들어갔다고 29일 한 매체가 보도했다. 두 사람을 목격한 A씨는 서태지가 산후조리원까지 동행했다며 손에는 아내 이은성에게 줄 꽃다발까지 들려있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반입금지 품목이어서 꽃은 전달하지 못했다고 한다. 서태지는 딸을 품에 안고 병원과 조리원을 종횡무진했다는 후문이다. 과거 대중 앞에 나서지 않던 것에 비하면 사뭇 달라진 모습이다. 지난해 8월 결혼식을 올린 서태지 이은성 부부는 지난 27일 1년 2개월 …

  • 기성용 재계약 연봉 30억 ‘훌쩍’

    기성용 스완지 재계약 소식이 전해졌다.28일(한국시간) 스완지시티는 구단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기성용과 4년 재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기성용은 2019년 스완지 시티에 남아 활약을 펼치게 됐다.스완지는 기성용의 정확한 연봉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영국언론은 최근 “애스턴빌라가 600만 파운드(약 104억 원)을 상회하는 금액을 스완지시티에 제시하고있다”고 보도했다.현재 기성용의 스완지시티 연봉은 30억 원 수준으로 알려져있으며, 이에 기성용 스완지 재계약 연봉은 30억 원을 뛰어넘는 액수로 추측되고있다.한편, 기성용 스완…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