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행각 보다 싫은 캠퍼스 ‘최악 꼴불견’
기사입력 2012-04-18 08:41기사수정 2012-04-18 14:39
대학생이 꼽은 캠퍼스 최악의 꼴불견은
대학생들은 조별과제에서 수고 없이 묻어가려는 무임승차를 가장 질색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잡코리아가 운영 중인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털 알바몬이 최근 대학생 11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앙케이트 결과가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

알바몬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캠퍼스 생활 중 절대로 만나고 싶지 않은 최악의 꼴불견으로 '조별 과제에서 준비나 수고 없이 묻어가려고만 하는 무임승차족(19.9%)'을 1위로 꼽았다. 2위는 '성희롱 및 욕설 등 인격이 의심되는 교수님(17.8%)'이 차지했다. 또 '틈만 나면 애정행각과 스킨십을 하는 CC들(12.6%)', '끊임 없이 상대를 갈아치우는 기억상실형 학내/과내 CC(5.5%)' 등 바람직하지 못한 일부 학내 커플에 대한 따가운 시선도 있었다.

또 '술냄새를 풍기며 강의실에 입장하는 취중 수강생(10.0%)', '시험기간 컨닝족(8.9%)' 등 강의와 관련된 매너 없는 행위도 대표적인 꼴불견으로 꼽혔다. 이외에도 '의욕 제로, 수면 유발 강의(8.4%)', '교우관계는 '나몰라라'하고 스펙에만 눈먼 동기(6.7%)', '사소한 문제에도 부모님이 출동하는 헬리콥터족(6.3%)', '강의 방해하는 소음 유발 배달오토바이(2.8%)' 등의 응답이 뒤따랐다.

성별 응답을 살펴보면 여학생들은 '조별 과제에서 묻어가는 조원(22.0%)'을, 남학생들은 '인격이 의심되는 교수님(19.7%)'을 가장 질색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엉덩이에 박힌 ‘5㎝ 바늘’ 40년 만에 빼내
동전으로 타이어 마모도 점검, 이렇게 하면 된다

연예·스포츠

  • 꽃청춘 유희열, 이적 디스? “진짜 못 생기게 나온다” 폭소

    ‘꽃보다청춘(이하 꽃청춘)’ 유희열이 이적을 디스(?)했다.28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펠리스호텔에서 열린 tvN ’꽃보다 청춘‘ 기자간담회에는 나영석PD와 신효정PD, 윤상, 유희열, 이적, 유연석, 손호준이 참석했다.이날 유희열은 “페루팀이 라오스팀보다 나은 세 가지가 있다”며 “라오스팀 세 명이 상의 탈의한 모습을 봤는데 근육들이 징그럽더라. 라오스 팀에 비해 우리 몸은 굉장히 귀엽다”고 말문을 열었다.이어 “두번째는 ’꽃보다‘ 시리즈 전통을 잇는 윤상이 있다. ’꽃보다 누나‘의 윤여정과 판박…

  • 박지성 신혼집 런던에 마련 ‘이유는?’

    박지성 신혼집박지성 신혼집이 영국에 마련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27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박지성 김민지 부부가 다음날인 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 파리로 신혼여행을 떠났다.박지성과 김민지 부부는 유럽 신혼여행을 즐긴 후 런던에 마련된 신혼집에서 살게될 예정이다.이와 관련 박지성의 아버지 박성종 씨는 과거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박지성 신혼집은 런던에 마련해뒀다”며 “런던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공부할 수 있는 교육기관을 몇 군데 추천 받았고 당장 정식 입학은 아니고 강의…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