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세계 최초 '산업보안학과' 개설 추진 공청회 개최
기사입력 2012-05-09 14:13기사수정 2012-05-09 14:13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회장 윤선희)는 오는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 역삼동 노보텔 엠버서더 호텔 샴페인홀에서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 2012'의 일환으로 '산업보안 전문 인력 양성 사업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세계 각국이 첨단 기술 확보를 위해 총성 없는 기술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국내에 기술보호를 위한 산업보안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취지다.

또한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설정한 지식재산기본계획 상 '산업보안 특성화 대학 육성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이 행사의 주요 대상은 세계 최초의 '산업보안 학과' 개설에 관심있는 국내 대학 실무 담당자들이다.

이 행사에는 윤선희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회장을 비롯해 지식경제부 담당자, 에스원 인사담당 임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인사팀장 등 산학연관 산업보안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 행사에서는 산업보안 특성화 대학 육성사업 소개, 산업보안 특성화대학 육성사업 경과보고, 산업보안 전문 인력 취업 전망, 연구보안 전문 인력 취업 전망 등에 대한 발표가 이뤄진다.

윤선희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회장은 "전세계적으로 기술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에 기술보호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대학은 사실상 없는 게 현실"이라며 "따라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 대학에 세계 최초이자 국내 최초로 산업보안학과를 개설해 산업보안인력을 체계적으로 적극 육성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hwyang@fnnews.com 양형욱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웃찾사’ 박보람, ‘77kg 시절 과거 공개 ’헉‘

    가수 박보람이 SBS ‘웃찾사’에서 과거 사진과 현재 몸무게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29일 오후 방송된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 출연한 박보람은 체중 감량에 성공한 뒤 몰라보게 날씬해진 모습을 뽐냈다.이날 방송에서 박보람은 “몇 kg 감량했어요?”라는 질문에 “32kg을 빼서 지금 몸무게가 45kg이다”고 답했다.이에 홍현희는 “내가 쉽게 설명해주겠다. 32kg라는 건 기존 몸에서 사람 한명이 빠져나갔다는 거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한편 박보람은 32kg 감량 전의 사진이 공개되자 곧바로 격파한 뒤 홍현희, 이은형의 패션을 …

  • 추신수, 왼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재활 두 달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30일(이하 한국시간) 왼 팔꿈치 뼛조각 제거수술을 받았다. 미국 프로야구 텍사스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외야수 추신수가 왼 팔꿈치에서 작은 뼛조각을 제거했다”고 전하며 “며칠 후 재활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며 재활 기간은 두 달 정도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수술을 집도한 텍사스 팀 주치의 키스 마이스터 박사는 “큰 수술은 아니었다. 예상한 대로 수술은 잘됐다”고 말했다. 추신수는 스프링캠프부터 팔꿈치에 통증을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