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세계 최초 '산업보안학과' 개설 추진 공청회 개최
기사입력 2012-05-09 14:13기사수정 2012-05-09 14:13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회장 윤선희)는 오는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 역삼동 노보텔 엠버서더 호텔 샴페인홀에서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 2012'의 일환으로 '산업보안 전문 인력 양성 사업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세계 각국이 첨단 기술 확보를 위해 총성 없는 기술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국내에 기술보호를 위한 산업보안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취지다.

또한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설정한 지식재산기본계획 상 '산업보안 특성화 대학 육성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이 행사의 주요 대상은 세계 최초의 '산업보안 학과' 개설에 관심있는 국내 대학 실무 담당자들이다.

이 행사에는 윤선희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회장을 비롯해 지식경제부 담당자, 에스원 인사담당 임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인사팀장 등 산학연관 산업보안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 행사에서는 산업보안 특성화 대학 육성사업 소개, 산업보안 특성화대학 육성사업 경과보고, 산업보안 전문 인력 취업 전망, 연구보안 전문 인력 취업 전망 등에 대한 발표가 이뤄진다.

윤선희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회장은 "전세계적으로 기술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에 기술보호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대학은 사실상 없는 게 현실"이라며 "따라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 대학에 세계 최초이자 국내 최초로 산업보안학과를 개설해 산업보안인력을 체계적으로 적극 육성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hwyang@fnnews.com 양형욱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강동호, 훈련소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 수상 '

    강동호가 신병훈련소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25일 강동호의 소속사 토비스미디어는 “강동호가 지난 24일 강원도 홍천군 11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앞서 지난 3월 18일 춘천 102보충대를 통해 입대한 강동호는 다른 신병들의 모범이 되고, 우수한 훈련 성적을 받아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 더불어 공개된 훈련소 사진 속 강동호는 군복을 입고 베레모를 쓴 채 이전보다 더 늠름해진 모습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한편 강동호는 11사단으로 자대 …

  • 오승환, 주니치전 1이닝 1K 퍼펙트…시즌 6세이브 달성

    오승환(32,한신 타이거즈)이 시즌 6세이브를 달성했다.오승환은 지난 24일 일본 나고야 돔에서 열린 ‘2014 일본프로야구’ 주니치 드래곤즈와의 경기서 9회말 마운드에 올라와 1이닝 동안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 세이브를 달성했다.이로써 오승환은 시즌 6번째 세이브를 올렸다. 또한 그는 7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 및 4경기 연속 세이브 기록을 세웠다. 자신의 평균자책점도 종전 2.70에서 2.45로 떨어뜨렸다.이날 나흘 만에 마운드에 오른 오승환은 팀이 3-0으로 앞선 상황에서 비교적 여유로운 투구를 펼쳤다. 9회 첫 타자 모리노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