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세계 최초 '산업보안학과' 개설 추진 공청회 개최
기사입력 2012-05-09 14:13기사수정 2012-05-09 14:13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회장 윤선희)는 오는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 역삼동 노보텔 엠버서더 호텔 샴페인홀에서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 2012'의 일환으로 '산업보안 전문 인력 양성 사업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세계 각국이 첨단 기술 확보를 위해 총성 없는 기술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국내에 기술보호를 위한 산업보안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취지다.

또한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설정한 지식재산기본계획 상 '산업보안 특성화 대학 육성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이 행사의 주요 대상은 세계 최초의 '산업보안 학과' 개설에 관심있는 국내 대학 실무 담당자들이다.

이 행사에는 윤선희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회장을 비롯해 지식경제부 담당자, 에스원 인사담당 임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인사팀장 등 산학연관 산업보안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 행사에서는 산업보안 특성화 대학 육성사업 소개, 산업보안 특성화대학 육성사업 경과보고, 산업보안 전문 인력 취업 전망, 연구보안 전문 인력 취업 전망 등에 대한 발표가 이뤄진다.

윤선희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회장은 "전세계적으로 기술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에 기술보호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대학은 사실상 없는 게 현실"이라며 "따라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 대학에 세계 최초이자 국내 최초로 산업보안학과를 개설해 산업보안인력을 체계적으로 적극 육성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hwyang@fnnews.com 양형욱 기자





투데이 포커스

구조당국, 다이빙벨 사용 불허.. 이종인 대표 회항
커피를 좀 더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은?

연예·스포츠

  • 김정구, 세월호 침몰사건 실종자 수색..“시신 3구 발견했다”

    개그맨 김정구가 세월호 침몰사건 실종자 수색과 관련해 자신의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20일 김정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집에 무사히 귀가했습니다. 지금은 일에 관한 이야기보다 진심 어린 애도가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있었던 일들은 나중에 모두 말씀드리겠습니다.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합니다. 조용히 기도하겠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또한 “우리 작업팀에서 시신 3구를 발견했습니다. 최만규, 윤덕규, 서재현, 정성, 박상근, 김남기 김정구. 저희 산업잠수과 선, 후배 및 알음알음 알게 된 형님으로 이뤄진 …

  • 손연재 3관왕, 코리아컵 체조대회 1위..아시안게임 청신호

    손연재 3관왕체조선수 손연재가 2014 코리아컵 인천 국제체조대회에서 3관왕에 올랐다.손연재는 지난 2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컵 인천 국제체조대회 볼 종목에서 18.2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후프 역시 18.050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또 그는 지난 19일 리본 종목에서 17.950점을 받아 금메달을 획득해 3관왕에 올랐다.경쟁자인 벨라루스의 멜리티나 스타니우타는 후프에서는 17.950점, 볼에서는 17.850점으로 손연재에 이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손연재 3관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손연재 3…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