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에 K-팝 전문공연장 조성
기사입력 2012-02-28 17:39기사수정 2012-02-28 17:39
【 인천=김주식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테크노파크 확대단지에 1만2000석 규모의 K-팝(pop) 전문공연장이 들어선다.

 이를 포함해 송도테크노파크 확대단지에서 토지이용계획상 연구개발(R&D)시설용지인 Sr9∼Sr14블록의 8만1034.1㎡가 문화콘텐츠 중심 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부동산경기 침체로 사업이 중단된 송도테크노파크 확대단지 활성화를 위해 K팝 전문공연장 조성을 추진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한류열풍의 중심인 K팝 유치를 통해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송도국제도시는 물론 인천지역의 침체된 부동산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전략이다.

 대상지는 송도동 168의 1 일대 8만1034.1㎡ 규모의 Sr9∼Sr14 블록 중 Sr13 블록(2만1875.8㎡)과 Sr14 블록(3만413.8㎡)으로 압축된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경제청은 대상지 한 곳이 최종 결정되면 투자자 유치를 통해 1만2000석 규모의 공연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나머지 블록은 방송·영상·게임·음악 등 문화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인천경제청은 공연장 조성을 위해 토지이용계획상 R&D 시설용지로 돼 있는 Sr9∼Sr14 블록을 문화콘텐츠산업구역으로 용도변경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송도테크노파크 확대단지 내 K팝 전문공연장이 개장되면 부동산 경기 활성화는 물론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joosik@fnnews.com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야노시호, 한국 활동 시작..패션 분야 위주 ‘워킹비자 발급’

    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아내이자 일본의 톱 모델인 야노 시호가 한국 활동을 시작한다.24일 야노 시호의 소속사 본부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야노 시호가 잡지 화보 촬영 등 패션 분야를 시작으로 한국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이에 야노 시호는 같은 날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살롱 드 에이치에서 열린 이태리 수입 액세서리 브랜드 훌라(FURLA) 2014 FW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하기도 했다. 야노 시호는 한국어 선생님까지 구하는 열의를 보이는가하면, 한국 활동을 위해 최근 1년 짜리 워킹 비자를 발…

  • 히딩크 감독 “이용수 신임 기술위원장…좋은 선택”

    거스 히딩크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이 대한축구협회가 새 기술위원장으로 이용수 세종대 교수를 선임한 것을 두고 “좋은 선택”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히딩크 감독은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 위드(with) 팀 박지성’ 경기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평가했다. 이날 축구협회는 황보관 전 기술위원장의 후임으로 이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술위는 한국 축구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각급 국가대표의 경기력 향상 방…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