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김문수 지사, 트위터에 세월호 사고 관련 시 올려 논란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4.18 10:18

수정 2014.10.28 06:24

김문수 지사 트위터 캡처
김문수 지사 트위터 캡처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로 경기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 200여명이 실종돼 온 국민이 슬픔에 빠진 이때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사고와 관련된 시를 잇따라 게재해 논란이 되고 있다.

김문수 지사는 17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밤'이라는 제목으로 '괴로운 밤/불신의 밤/비까지 내려/속수무책 밤/긴긴 밤/괴로운 밤'이라는 내용의 시를 올렸다. 이 시는 김문수 지사가 직접 쓴 것으로 추정된다.

김문수 지사는 이날 오후 사고 생존자가 치료를 받고 있는 안산고대병원과 사망자가 안치된 안산제일병원 장례식장을 잇따라 방문한 뒤 이 같은 글을 남긴 것이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경기도지사가 지금 이렇게 한가하게 운율에 맞춰 시를 쓸 때냐"며 비난을 쏟아냈다.

결국 김문수 지사는 이 글을 삭제했으나 이미 이 시는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로 확산된 상태였다.


앞서 김문수 지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현재 침몰 사고와 관련한 시를 연속으로 올렸다.


17일 오전 4시10분에는 '가족'이라는 제목으로 '자식 걱정으로/ 가족들은 실신상태입니다' '캄캄한 바다도/ 자식사랑을 잠재우지 못하네요' '자식을 위하여/ 해경보다/ 해군보다/ 장관보다/ 총리보다/ 더 뜨겁습니다'라고 적었다.

김문수 지사는 같은 날 오후 1시28분 자신의 트위터에 '진도의 눈물'이라는 글을 통해 '진도체육관·팽목항구에 비가 내립니다'/ '먼 바다 속 구조는 어려운데/ 비·바람까지 불고 있네요' '사망자가 늘어나며/ 가족들의 분노도 높아갑니다/ 국민들의 슬픔은 커지고 있습니다' '부처간 손발을 맞추는 게/ 이렇게 어려운 줄/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라고 밝혔다.


16일 오후 8시41분에도 '캄캄바다'라는 제목의 시를 통해 '저도 가는 중입니다/ 밤이 됐습니다/ 캄캄합니다' '캄캄한/ 밤바다에/ 기적이/ 일어나길/ 빕니다'라는 글을 남긴 바 있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