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안철수 운동화, 권은희 후보 등에게 선물 “다 닳도록 열심히 뛰어라”

김주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7.13 15:07

수정 2014.10.25 06:53

안철수 운동화
안철수 운동화

새정치민주연합은 11일 국회에서 7·30 재보궐선거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공천장을 수여하고 '파란 운동화'를 한 켤레씩 선물했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축사를 통해 "짧은 기간이지만 지금 드린 운동화 한 켤레 정도 다 닳도록 열심히 뛰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주기 바란다"며 "그러면 당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이다. 1분 1초를 아껴서 지역 주민을 만나 뵈어야 하고 그분들의 말씀을 경청해야 한다"며 "때로는 경쟁후보와 공방도 벌여야 한다. 그럴수록 더 자신을 낮추고 또 낮춰 국민 앞에 겸손한 자세로 선거운동에 임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세월호 참사 이후에도 집권세력의 무능과 무책임, 오만과 독선, 고집과 불통은 변하지 않고 있다"며 "여러분의 승리야말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분명한 출발을 알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특히 광주 광산을에 전략 공천돼 논란을 빚고 있는 권은희 전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을 거론하며 "우리 사회 불의를 돕고 싶은 사람들 말고는 대한민국의 어느 누구도 권 후보의 진정성, 양심과 용기와 정의로움을 훼손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믿는다"고 했다.


그는 "여러 후보들의 건투를 빌며 당으로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며 "운동화가 다 닳으면 또 사드리겠다"고 밝혔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