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총리실산하에 아동인권보호 전담조직 설치할 것”
기사입력 2013-03-29 18:39기사수정 2013-03-30 16:57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4대악 척결의 하나로 내세운 성폭력 대책과 관련, "국무총리실 산하에 아동인권보호를 위한 전담조직을 관계부처와 협의해 설치하려고 한다"며 "형령문제 강화도 부처가 협으를 잘해 4대 사회악의 하나로 규정한 성폭력을 반드시 뿌리 뽑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고용노동부 및 여성가족부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아동성범죄자에 대한 형량 강화를 비롯해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위한 아동보호인권국 설치 요청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고 김행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전했다.

앞서 아동성폭력 추방을 위한 시민모임인 '발자국'에서 활동중인 전수진 씨는 "아동성범죄자에 대한 형량을 강화하고,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아동보호인권국을 설치해달라"고 박 대통령에게 요청했다.

전 씨는 "특히 피해자아동성폭력 피해를 입은 가족들에게 진술과정, 수사과정, 재판과정에서 피해아동과 가족들이 제2의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다"며 "전 국민이 아동지킴이가 되도록 해야 한다"며 국민감시기구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박 대통령은 "성범죄 피해자의 2차 피해를 방지하는 원스톱 센터를 확충할 수 있는 방안을 (민간단체와 협업해) 찾아보라"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학교 급우들이 일탈하지 않도록 고민 상담을 고등학교 1학년때부터 해온 손송은 학생에게 "힘든 순간도 많았을텐데 끝까지 실천했느냐"며 격려한 뒤 "사회에 나와서도 훌륭한 일을 하면서 사회에 소금이 되는 인재로 자라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여성 육아문제 대해서 "종일 보육과 시간제 보육의 구분이 잘 됐으면 좋겠다"며 "온종일 아기를 맡길 필요가 있는 분도 있지만 필요할 때만 맡기기 원하는 국민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시간제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청년 고용대책과 관련, 특성화고 졸업후 회사에 취직한 유민지 씨가 다양한 직장 교육과 정보 제공 등을 요청한 데 대해 "회사정보나 직무교육 등 사회 진출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수요에 맞게 교육과 정보를 제공해달라"고 주문했다.
haeneni@fnnews.com 정인홍 기자


투데이 포커스

4.7인치 아이폰6, 갤럭시S5·G2와 크기 비교하면?
“왜 그걸 드셨나요”..오바마·아베 스시메뉴 도마위에

연예·스포츠

  • 강동호, 훈련소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 수상 '

    강동호가 신병훈련소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25일 강동호의 소속사 토비스미디어는 “강동호가 지난 24일 강원도 홍천군 11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앞서 지난 3월 18일 춘천 102보충대를 통해 입대한 강동호는 다른 신병들의 모범이 되고, 우수한 훈련 성적을 받아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 더불어 공개된 훈련소 사진 속 강동호는 군복을 입고 베레모를 쓴 채 이전보다 더 늠름해진 모습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한편 강동호는 11사단으로 자대 …

  • ‘맥도날드’ 출입 소트니코바 “당분간 대회 출전 없다”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금메달리스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18·러시아)가 당분간 대회에 출전하지 않고 휴식과 공연에 주력할 뜻을 밝혔다.러시아 펜자주의 주간지 ‘브라브다 펜젠스카야’는 24일 “러시아와 구소련 최초의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챔피언인 소트니코바가 친구 엘레나 라디오노바(15)와 함께 펜자의 맥도날드를 방문했다”고 보도했다.라디오노바 역시 여자 싱글선수로 2013~2014년 주니어 세계선수권 2연패를 달성했으며 2012/13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도 제패했다.‘브라브다 펜젠스카야’는 소트니…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