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인터넷업계, 화이트데이 이벤트 풍성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3.12 15:18

수정 2014.11.13 15:01


젊은 층이 주 고객인 인터넷 업체들이 14일 연인들의 기념일인 ‘화이트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업체들은 화이트 데이 이벤트를 활용해 게임 인지도를 높이고 이용자들의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포털들도 꽃 배달 서비스, 커플목걸이, 각종 상품권, 사탕, MP3 등의 다양한 경품을 내걸고 이벤트를 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서대문 사옥에서 참가신청을 한 25명의 직원들과 함께 ‘화이트데이 맞이 케익 만들기’ 이벤트를 벌였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화이트데이에 얽힌 징크스와 비애를 담은 사연 공모전을 벌였다. 참여자 중 1명을 선정, 화이트데이 당일 10만원 상당의 사탕바구니를 선물하며, 그 밖에 50명에게는 다음 캐쉬 1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곰TV는 사랑 고백 이벤트 ‘해피 화이트데이 07’을 개최한다. 곰TV 이벤트 채널(ch.5050)에서 진행되며 동영상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로맨틱 영상 프로포즈’와 고백의 글을 올리는 ‘사랑의 편지’로 나뉘어 개최된다. 가장 로맨틱한 고백의 주인공으로 뽑히면 커플링을 제공한다.

예당온라인은 서비스 중인 댄스게임 ‘오디션’과 비행슈팅게임 ‘에이스온라인’, ‘프리스톤테일’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디션은 오는 28일까지 ‘3월이 안겨주는 사랑 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엑스박스 360, 외식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비행슈팅 역할수행게임(RPG) 에이스온라인은 오는 22일까지 가장 많은 친구에게 추천을 받은 게이머에게 전자사전, MP3 등을 지급하는 ‘반갑다 친구야’이벤트를 갖는다. 프리스톤테일에서는 오는 15일까지 게임내에서 사탕을 여성이용자에게 선물하는 ‘새콤달콤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벌인다.

그래텍은 온라인 대전액션게임 ‘젬파이터 시즌2-가디언스의 시대’에서 오는 18일까지 ‘젬파 러브러브∼화이트데이’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경험치 두배의 혜택을, 일정 횟수 이상 게임을 이용하면 횟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준다.

게임빌은 육성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니러비’의 출시 기념으로 3월 한 달 간 ‘미니러비와 함께 사랑과 낭만이 가득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소니 사이버샷 디카 DSC-T50, 롯데백화점 상품권, 삼성전자 YEPP YP-T9BQP(2G), 미니러비 캐릭터 수첩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유니아나는 캐주얼 온라인 게임 ‘카오스잼’에서 ‘카재머의 애틋한 사랑이야기’이벤트를 벌인다. ‘카오스잼’ 으로 사랑고백을 하는 4행시를 지어 응모하면 커플목걸이, 가방 등 커플 경품을 증정한다.
또 화이트데이 당일에 접속하는 모든 남성이용자에게는 게임머니를 증정한다./jinnie@fnnews.com문영진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