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전신 비만은 우유한잔으로 해결! 그럼 군살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7.15 15:59

수정 2009.07.15 15:56

바나나다이어트, 쉐이크 다이어트 등 전국은 지금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다. 너나 할 것 없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이 많은데,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요요가 올 수 있기 때문에 한 끼 정도 식사를 대체하는 다이어트를 이용하는 이들이 특히 많다.

그 중에서 단연 화제가 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포만감을 주면서도 식사량을 조금만 줄여도 된다는 점으로 인해 이용하는 이들이 늘어나며 화제의 검색어도 많은 네티즌들에게 대두되고 있는 ‘우유다이어트’이다.

우유 다이어트는 식사를 하기 전에 우유 한잔을 마셔 공복감을 해소하고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어 전체적인 체중을 조절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카제인 등의 단백질 성분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주고, 칼슘 성분은 체중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유지방으로 인한 열량으로 인해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를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우유를 먹으면 복통이 일어날 경우에는 유당분해우유 즉, 탈지우유를 먹으면 우유를 먹고도 배앓이를 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이는 군살을 제거하는 방법이 아닌, 전체적인 체중을 관리해주는 다이어트로 무지방 우유를 섭취했던 이들은 실제로 체중이 줄었다는 다이어트 경험담을 내놓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지지 않는 살이 있으니 바로 배, 팔뚝, 허벅지 등에 자리 잡은 ‘군살’이다.

■내 몸의 군살, 빠지지 않을 때는 이렇게!

우유로 인해 포만감을 느끼고 식사량을 줄여 체중은 감소했을지 모르지만, 실상 군살은 빠지지 않았다는 이들이 많다.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군살을 빼주는 부가적인 도움이 필요한데, 이에 전문가들은 효과적으로 군살을 빼고 탄력까지 동시에 줄 수 있는 ‘듀얼레이저 지방흡입술’을 추천한다.

듀얼레이저 지방흡입술은 어코니아레이저와 슬림리프트의 장점을 고루 취한 시술로, 어코니아 레이저로 지방을 녹이고 흡입을 한뒤에 슬림리프트를 이용하여 시술 받은 부위에 탄력을 주어 탱탱하게 회복을 시켜주는 방식이다.

비만체형클리닉 체인지클리닉 장두열 원장은 “어코니아레이저지방흡입은 레이저가 지방을 쉽게 융해시켜주어 지방의 제거가 빨라 시술 시간은 단축시켰을 뿐 아니라 시술 후 통증, 멍, 붓기가 거의 없어 시술 후 회복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었다.”며 “이는 부분적인 군살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5리터 이상의 대용량 지방흡입술도 가능한 시술이다.”고 전한다.

또한, 팔뚝 뒷살, 복부, 허벅지살, 옆구리 군살은 물론 빼기 힘든 얼굴살이나 이중턱살도 시술이 가능해 신체 곳곳에 숨겨진 군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지방흡입술이라 할 수 있다.

체인지클리닉 장두열 원장은 “슬림리프트는 지방막을 깨뜨림과 동시에 조사된 레이저의 열이 피부 주변 조직에 영향을 주게 되면서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같은 재생물질의 합성을 활성화시킨다.”며 “이로 인해 피부탄력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다 탱탱한 피부가 될 수 있는 것이다.”고 전한다.

이어 장두열 원장은 “시술 후에는 그 노력에 따라 몸매가 결정된다. 지방이 제거되었다며 과식, 폭식을 한다든지 체형관리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요요가 나타날 수 있고, 꾸준히 체형관리를 한다면 더 날씬한 몸매가 될 수 있다.”며 “때문에 시술 후 지속적으로 운동과 식이요법 등의 다이어트를 유지한다면 듀얼레이저지방흡입술과의 시너지효과로 인해 체중감량은 물론 몸매교정의 효과가 더욱 커질 수 있을 것이다.
”고 전한다.

전체적인 체중을 감량하더라도 군살을 빼지 않으면 다이어트를 한 효과가 없어지고, 그야말로 ‘티’도 나지 않는다.
좀 더 슬림하고 탱탱한 몸매를 원한다면 ‘듀얼레이저지방흡입술’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과학기술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