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fn 탑프라이드 상품] 하이리빙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

박승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5.11 16:16

수정 2014.11.06 19:16

'여자에게 참 좋은데, 여자에게 정말 좋은데….'

하이리빙의 건강기능식품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은 엔트리생약호르몬연구소에서 개발했다.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FGF271)' 성분이 함유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은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의 핵심성분인 'FGF 271'은 국내에서 자생하는 천연생약제 70여가지를 장기간 연구한 결과 개발해낸 백수오와 속단, 당귀 등이 함유된 생약 조성물이다.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은 제품을 경험한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 제품의 우수성이 입소문이 나면약 매출도 늘고 있는 하이리빙의 대표 상품이다.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이유는 성분에 대한 검증과 국내외 의료기관과 함께한 임상에서 효과를 확인했다는 점이다.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의 핵심 성분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FGF271)'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DI·New Dietary Ingredient) 승인을 받았다.
'IR52 장영실상' '제네바 국제발명대회 금상' '보건산업기술대상'을 수상하는 등 이미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공인받았다.

또한 삼성제일병원과 미국 캘리포니아병원에서 실시한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갱년기, 폐경기 증상 개선 효과에 대해 검증을 받을 만큼 제품력에서도 이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갱년기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신체적 증상(안면홍조·야한증, 감각마비, 어지러움, 피로, 근관절통)과 정신적 증상(신경과민, 수면장애, 우울증, 개미환각)을 안전하게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히 백수오는 자양강장용으로 잘 알려진 약용 식물이지만 이번 NDI 승인으로 여성의 갱년기 질환 개선 및 성인 여성의 건강, 미용을 위한 신물질로 새롭게 평가받았다.


하이리빙 관계자는 "최근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현대 여성들의 '필수 건강관리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sdpark@fnnews.com박승덕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