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이시영-고은아도 했다는 ‘복싱 다이어트’, 효과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4.23 18:38

수정 2014.10.28 04:25

단시일 내 지루하지 않게 살을 빼고 싶다면 복싱 다이어트가 제격이다. 여성들의 다이어트와 호신, 체력 단련 운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복싱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복싱 다이어트 효과는?

전신을 움직이는 운동인 복싱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복싱은 체력소모가 큰 고강도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고, 체중 감량과 더불어 탄력 있는 몸매를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난이도가 높은 복싱 기술을 알아가는 재미와 함께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커, 기분전환을 돕는 '리프레시 운동'으로도 손꼽힌다.

#스타들의 복싱 다이어트

이시영-고은아도 했다는 ‘복싱 다이어트’, 효과는?



배우 이시영은 복싱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대표적인 연예인이다.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 제작발표회에서 7kg을 감량했다고 밝힌 바 있는 이시영은 복싱을 통해 체지방 감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시영이 방송을 통해 공개한 총 체지방량은 4kg으로, 운동선수를 능가하는 낮은 체지방 수치를 보여 복싱의 운동효과를 톡톡히 보여줬다.

배우 고은아 역시 언론 인터뷰에서 복싱 다이어트를 적극 추천한 바 있다. 과거 출연했던 드라마의 복싱 장면 때문에 복싱을 처음 배우게 됐다고 밝힌 고은아는 "복싱은 재미도 있으면서 체력 소모가 큰 운동"이라며 "복싱을 조금만 해도 살이 많이 빠진다"고 운동효과를 밝혔다.

#복싱 기본 동작은?

이시영-고은아도 했다는 ‘복싱 다이어트’, 효과는?



신논현에 위치한 '펀짐'에서 소개한 복싱 기본 동작에는 '원투동작', '훅', '킥' 등이 있다. 원투동작은 다리를 벌린 후 뒷발과 허리를 틀어주면서 팔을 교대로 일직선으로 뻗어주는 동작이다.


복싱의 대표 동작인 원투동작은 단순히 팔만 내젓는 것이 아니라 어깨와 등 근육을 함께 사용해, 예쁜 등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펀치를 날릴 때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체에 힘을 주다 보면 하체 근력도 좋아진다.
그밖에 팔을 구부리는 훅 동작과 발차기 자세인 킥 동작은 팔과 옆구리, 허리, 배, 허벅지 등 신체 여러 부위에 자극을 준다.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