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댄스·요가게임으로 다이어트 하세요

임광복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1.25 17:14

수정 2012.01.25 17:14

설 연휴 이후에도 지속되는 한파로 야외 운동이 쉽지 않아 안방에서 운동과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 동작인식 게임이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한 가족이 MS의 동작 인식 게임기 X박스 360용 키넥트를 활용한 '유어 쉐이프 2'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설 연휴 이후에도 지속되는 한파로 야외 운동이 쉽지 않아 안방에서 운동과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 동작인식 게임이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한 가족이 MS의 동작 인식 게임기 X박스 360용 키넥트를 활용한 '유어 쉐이프 2'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설 연휴 때가 되면 장거리 이동·교통정체의 피로, 육류 등 기름진 음식 섭취, 지나친 음주 등으로 무너진 생체리듬 회복이 쉽지 않다. 특히 올 설은 한파와 폭설로 야외 운동도 어려워 안방에서 운동과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 동작인식 게임이 관심을 끌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동작인식 게임기 'Wii 리모컨' 'X박스 360용 키넥트' '플레이스테이션 무브(PS무브)' 등을 활용해 안방에서 스포츠와 게임을 즐기며 설 연휴 불어난 체중을 조절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다.

 ■댄스·요가 게임으로 살이 쏙

 한국닌텐도의 동작인식 게임기 'Wii 리모컨'을 활용하는 '저스트 댄스2' 'Wii 피트 플러스' 등은 늘어난 체중과 둔해진 몸을 날씬하게 트레이닝할 수 있게 도와 준다.

 '저스트 댄스2'는 Wii 리모컨을 손에 쥐고 음악과 화면 동작에 맞춰 즐기는 댄스 게임이다. 2009년 발매된 저스트 댄스는 북미, 유럽에서 호응을 얻어 시리즈 합계 130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저스트 댄스2'는 760만개 이상 팔려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저스트 댄스2'는 춤의 운동량이 노력포인트로 환산되는 '댄스 피트니스'에서 목표 포인트를 주간단위로 설정해 다이어트에 도전할 수 있다.

 또 'Wii 피트 플러스'는 설 연휴 과식으로 늘어난 체중과 둔해진 몸을 날씬하게 만드는 트레이닝을 도와 준다.

 일단 'Wii 보드' 위에 올라가면 몸의 중심 밸런스, 체중, 비만도 지수(BMI), 밸런스 연령 등을 측정할 수 있다. 또 요가,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밸런스 게임, 트레이닝+ 등 5가지 장르, 69종류의 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운동 시간을 10분, 30분, 60분 등으로 선택하면 'Wii 피트 플러스'가 트레이닝 메뉴를 제안하고, 소비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어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 기준 운동 목표를 세울 수도 있다.

 ■동작 개선·칼로리 소비 계산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동작 인식 게임기 X박스 360용 키넥트도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게임을 즐기고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키넥트 스포츠:시즌 2'는 골프, 다트, 야구, 스키, 테니스, 미식 축구 등 스포츠를 실내에서 즐기는 게임이다.

 또 피트니스 프로그램 '유어 쉐이프 2'는 집안에 개인 트레이너를 두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어 쉐이프 2012'는 팔, 다리, 복부, 허벅지 등 원하는 부위를 집중 훈련할 수 있는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40가지 이상의 댄스, 클래식 히트곡에 맞춰 전신 안무를 배우는 '댄스 센트럴 2(Dance central 2)'는 사용자의 동작을 개선할 수 있게 도와줘 다이어트나 운동에 도움이 된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PS 무브 전용 피트니스 스포츠 게임 '무브 피트니스'는 몸을 움직이는 25종 이상의 운동 미니게임 타이틀로 맞춤형 피트니스를 제안한다.


 '무브 피트니스'는 PS 무브 모션 컨트롤러를 쥐고 개인 트레이너의 지도에 따라 운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고, 'PS 아이(Eye)'의 카메라 모니터링으로 생체 정보와 운동량에 따른 칼로리 소비도 계산해 준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