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추석 부모님 선물] 명절 부모님 건강 꼭 챙기세요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02 18:07

수정 2014.09.02 18:07

[추석 부모님 선물] 명절 부모님 건강 꼭 챙기세요

국내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친척들과의 만남에 설레면서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에게 전할 선물 고르기가 만만치 않다. 주말이면 백화점과 대형 마트를 돌아다니고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인터넷 쇼핑몰을 뒤져보지만 마땅한 명절 선물 아이템을 찾기가 쉽지 않다.

현금, 건강식품, 여행 등 올해 만큼은 부모님께 뜻 깊은 선물을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지만 선뜻 결정하기 어렵다.

최근에는 웰빙,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일상화되면서 건강관리 아이템이 부모님 선물로 인기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인터넷 쇼핑몰에서 추석 명절 아이템으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의 건강기능식품 매장에는 가족들 선물로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홍삼이나 항산화와 혈행개선 효과가 있는 오메가3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엔 여성 갱년기에 효과 있는 백수오 제품를 찾는 사람도 많다. 이와 함께 부모님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종합비타민을 추석 명절 선물 아이템으로 정하고 약국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에 제약사들은 추석 명절 선물로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종합비타민과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했다.
대웅제약은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간 건강 관리제 '우루사'를, 녹십자와 JW중외제약은 가족의 영양을 챙기는 종합영양제 '큐엔타민골드'와 '뉴먼트'를 각각 제안했다. 또한 한미약품과 종근당건강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여성 갱년기에 좋은 '한미 백수오'와 인지력과 기억력을 개선하는 두뇌 건강기능식품 '생생한인지력1899'를 각각 추천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현대인들은 생활수준 향상으로 먹고살기는 풍족해졌지만 잘못된 식습관 및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각종 성인병 및 심.뇌혈관 질환이 급증하고 있다"며 "추석 명절을 맞아 부모님이나 친·인척, 지인들을 위해 종합비타민 등을 선물하면 '센스 만점'이란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