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옥션스카이프 선불통화권 잔액 자동결제서비스

정상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8.09.22 15:54

수정 2014.11.06 00:10

인터넷전화 옥션스카이프는 스카이프 선불통화권(크레딧) 잔액이 부족할 때 신용카드에서 자동으로 충전되는 ‘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동결제서비스’를 신청한 사용자의 계정은 선불통화권 잔액이 3000원 미만이 되면, 초기 결제한 금액으로 자동 충전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초기에 신용카드로 1만원어치 선불 통화권을 구매하고 미국으로 통화하는 중 잔여 금액이 3000원 미만이 되면 자동으로 1만원이 충전되는 방식이다. 이렇게 하면 스카이프 사용자가 통화를 하기 위해 선불 통화권을 매번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스카이프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옥션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자동결제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최소 1번 이상 구매 기록이 있어야 하며 초기 거래 시 결제창이 떴을 때 자동결제 신청에 체크해야 한다.
자동결제 서비스 내역은 결제할 때마다 사용자가 설정한 메일로 자동 통보되며 스카이프 로그인 후 ‘내 계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취소는 언제든지 가능하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29일까지 자동결제 서비스를 신청하면 추첨해 닌텐도 위, 벨킨 데스크톱폰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자동결제서비스를 신청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옥션스카이프 배동철 본부장은 “이번 자동충전 서비스로 스카이프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져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션 스카이프는 최근 휴대폰 통화도 저렴한 ‘유무선300’ 요금제를 포함한 한국형 월정액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
월정액 요금제 중 전세계 36개국으로 무제한 통화가 가능한 ‘월드무제한’ 요금제에는 모스크바 등 4개 도시가 추가됐다.

/skjung@fnnews.com정상균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