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다음, ‘CCTV 서비스’ 전국 고속도로로 확대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12.07 09:00

수정 2010.12.07 09:00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다음 지도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폐쇄회로TV(CCTV) 서비스’의 채널 범위를 전국 고속도로로 확대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더욱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다음은 현재 서울 근교를 중심으로 약 400개(서울 144개.고속도로 250개)의 CCTV 채널을 제공해 왔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지방 지역의 CCTV 채널 약 300개를 더 추가해 총 700개의 CCTV 채널을 통해 전국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CCTV 서비스’는 다음 지도의 실시간 교통정보 메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교통정보 및 실시간 도로상황과 원하는 장소의 CCTV를 볼 수 있다. 이용자는 원하는 장소에 표시된 CCTV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을 볼 수 있으며, 1분 단위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교통방송 TBS의 서울 및 수도권 지역 540여개 CCTV로 수집한 사고, 공사구간, 통제구간 등의 교통상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각각의 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장소, 내용, 소통상황 등 상세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과 같은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모바일웹 지도 상에서 실시간교통 탭의 CCTV 버튼을 클릭해 원하는 고속도로와 해당 지점의 CCTV를 선택해 볼 수 있다.


정대중 다음 로컬서비스 팀장은 “이번 개편은 전국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 상황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CCTV 뿐만 아니라 교통정보, 실시간 도로상황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교통정보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