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여자 볼 때 시선이 머무는 곳은?.. 男 ‘가슴’-女 ‘반지’
기사입력 2011-12-04 13:07기사수정 2012-02-06 18:32
매력적인 여성을 볼 때 남녀의 시선 차이를 알 수 있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랑스 매체 더 로컬은 최근 “영국, 미국, 프랑스, 브라질 등 7개국 남녀를 대상으로 매력적인 여성을 볼 때 어디에 시선이 머무는가를 조사한 결과 남성은 여성의 ‘가슴’에, 여성은 그 여성이 끼고 있는 ‘반지’에 더 주목한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보도했다.

이번 실험을 진행한 프랑스 회사 미라테크(Miratech)연구팀에 따르면 남녀간의 가장 큰 시선차이는 남성이 주로 여성의 '가슴'을 쳐다보는 반면 여성은 주로 그 여성이 끼고 있는 '반지'에 시선을 고정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슴을 쳐다보는 남성은 여성보다 37% 많았고, 국가별로는 프랑스 남성이 영국 남성보다 2.7배 이상 오랫동안 가슴을 쳐다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여성의 경우 프랑스와 덴마크 여성이 가장 오랫동안 가슴에 시선이 머물렀고 영국과 스페인 여성이 가장 짧은 시간을 보였다.

여성의 가슴과 반지 이외에도 실험 참가자 모두 여성의 얼굴을 보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 남성은 주로 여성의 입술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고 여성은 눈을 쳐다보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연구팀은 실험에 참가한 모든 남녀에게 사진 속 젊은 여성에 대한 의견을 물었는데 남성 참가자의 대부분은 “아주 매력적이고 섹시하다”고 대답한 반면, 여성 참가자들은 “평범하고 천박하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김태용 탕웨이 부부 결혼식 장소까지 화제…홍콩 결혼식 장소는?

    중국 배우 탕웨이(34)와 김태용 감독(44)이 최근 홍콩에서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렸다.19일 영화사 봄 측은 “지난 7월 12일 스웨덴 포뢰섬의 잉마르 베리만 하우스에서 둘만의 조촐한 결혼식을 올린 바 있는 탕웨이와 김태용 감독은 정식 결혼식을 올림으로써 인생을 함께할 부부로 온전한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두 사람이 결혼식 장소를 홍콩으로 정한 이유에 대해서는 “중국에는 파파라치가 많아 장소를 홍콩으로 정했으며, 홍콩은 양측 부모님들이 오시기에도 더 편한 장소였다”라고 말했다.특히 두 사람이 홍콩에서 결혼…

  • 한화 조인성, 조인성 지목에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약속 지켰다”

    조인성 선수가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했다.지난 19일 울산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전에 앞서 한화 이글스 조인성은 얼음물샤워를 했다.이날 조인성 선수는 아이스버킷챌린지 실천 전 “NC 다이노스 이호준 선수, LG 트윈스 이진영 선수, 전현무 아나운서를 지목한다”고 말했다.이어 조인성 선수의 아이스버킷챌린지를 도운 한화 외야수 피에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조인성의 머리 위에 얼음물을 부었다.특히 조인성은 얼음물샤워를 끝낸 후 “약속 지켰다. 인성아”라고 자…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