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예쁜 여자 볼 때 시선이 머무는 곳은?.. 男 ‘가슴’-女 ‘반지’

김주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12.04 13:07

수정 2011.12.04 13:02

매력적인 여성을 볼 때 남녀의 시선 차이를 알 수 있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랑스 매체 더 로컬은 최근 “영국, 미국, 프랑스, 브라질 등 7개국 남녀를 대상으로 매력적인 여성을 볼 때 어디에 시선이 머무는가를 조사한 결과 남성은 여성의 ‘가슴’에, 여성은 그 여성이 끼고 있는 ‘반지’에 더 주목한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보도했다.

이번 실험을 진행한 프랑스 회사 미라테크(Miratech)연구팀에 따르면 남녀간의 가장 큰 시선차이는 남성이 주로 여성의 '가슴'을 쳐다보는 반면 여성은 주로 그 여성이 끼고 있는 '반지'에 시선을 고정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슴을 쳐다보는 남성은 여성보다 37% 많았고, 국가별로는 프랑스 남성이 영국 남성보다 2.7배 이상 오랫동안 가슴을 쳐다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여성의 경우 프랑스와 덴마크 여성이 가장 오랫동안 가슴에 시선이 머물렀고 영국과 스페인 여성이 가장 짧은 시간을 보였다.


여성의 가슴과 반지 이외에도 실험 참가자 모두 여성의 얼굴을 보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 남성은 주로 여성의 입술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고 여성은 눈을 쳐다보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연구팀은 실험에 참가한 모든 남녀에게 사진 속 젊은 여성에 대한 의견을 물었는데 남성 참가자의 대부분은 “아주 매력적이고 섹시하다”고 대답한 반면, 여성 참가자들은 “평범하고 천박하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