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여자 볼 때 시선이 머무는 곳은?.. 男 ‘가슴’-女 ‘반지’
기사입력 2011-12-04 13:07기사수정 2012-02-06 18:32
매력적인 여성을 볼 때 남녀의 시선 차이를 알 수 있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랑스 매체 더 로컬은 최근 “영국, 미국, 프랑스, 브라질 등 7개국 남녀를 대상으로 매력적인 여성을 볼 때 어디에 시선이 머무는가를 조사한 결과 남성은 여성의 ‘가슴’에, 여성은 그 여성이 끼고 있는 ‘반지’에 더 주목한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보도했다.

이번 실험을 진행한 프랑스 회사 미라테크(Miratech)연구팀에 따르면 남녀간의 가장 큰 시선차이는 남성이 주로 여성의 '가슴'을 쳐다보는 반면 여성은 주로 그 여성이 끼고 있는 '반지'에 시선을 고정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슴을 쳐다보는 남성은 여성보다 37% 많았고, 국가별로는 프랑스 남성이 영국 남성보다 2.7배 이상 오랫동안 가슴을 쳐다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여성의 경우 프랑스와 덴마크 여성이 가장 오랫동안 가슴에 시선이 머물렀고 영국과 스페인 여성이 가장 짧은 시간을 보였다.

여성의 가슴과 반지 이외에도 실험 참가자 모두 여성의 얼굴을 보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서 남성은 주로 여성의 입술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고 여성은 눈을 쳐다보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연구팀은 실험에 참가한 모든 남녀에게 사진 속 젊은 여성에 대한 의견을 물었는데 남성 참가자의 대부분은 “아주 매력적이고 섹시하다”고 대답한 반면, 여성 참가자들은 “평범하고 천박하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기자


투데이 포커스

구조당국, 다이빙벨 사용 불허.. 이종인 대표 회항
커피를 좀 더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은?

연예·스포츠

  • KBS ‘생생정보통’, 조작 카톡 메시지 방송..시청자 비난 ↑

    KBS ‘생생정보통’이 조작 카톡 메시지 방송으로 구설수에 올랏다.21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에서는 지난 16일 있었던 진도 해상 세월호 침몰 사고 참사에 대해 ’생생이슈‘란 부제로 방송했다.이날 방송에서 문제가 된 것은 카카오톡 사칭 조작 메시지를 마치 진짜인 것 마냥 방송한 것.해당 메시지는 이미 조작으로 판명난 것이지만 ‘생생정보통’ 측은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채 방송해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시청자들은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세월호 침몰 문자 관련 확인좀 하세요…

  • 손연재 3관왕, 코리아컵 체조대회 1위..아시안게임 청신호

    손연재 3관왕체조선수 손연재가 2014 코리아컵 인천 국제체조대회에서 3관왕에 올랐다.손연재는 지난 2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컵 인천 국제체조대회 볼 종목에서 18.2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후프 역시 18.050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또 그는 지난 19일 리본 종목에서 17.950점을 받아 금메달을 획득해 3관왕에 올랐다.경쟁자인 벨라루스의 멜리티나 스타니우타는 후프에서는 17.950점, 볼에서는 17.850점으로 손연재에 이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손연재 3관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손연재 3…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