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한스비젼, 가민HUD(Garmin HUD) 국내 공급

한효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2.30 14:17

수정 2013.12.30 14:17

㈜한스비젼, 가민HUD(Garmin HUD) 국내 공급

㈜한스비젼(대표 한태환)은 위성 내비게이션 전문 업체Garmin Ltd의 자회사인 Garmin Corporation이 내놓은 휴대용 헤드업디스플레이 ‘가민HUD’(Garmin HUD)를 내년 1월 중 국내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Garmin 사의 첫번째 휴대용 헤드업디스플레이 가민HUD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 앱인 ‘GARMIN HUD KOREA’를 다운받아 내비게이션 앱 ‘T-MAP’이나 ‘Olleh Navi’와 연결할 수 있다. 블루투스 방식이기 때문에 선을 연결한다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다.

이렇게 ‘내비 앱’과 연동된 제품은 다양한 시각정보를 제공한다. 화살표를 이용한 방향전환 표시, 다음 턴까지의 거리, 현재속도 및 제한속도, 도착 예정시간을 보여주는 것 등 기존 내비게이션의 모든 기능을 수행한다.

특히 가민HUD는 복잡한 나들목(IC) 및 혼잡한 교통 상황에서도 쉽게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속도제한 구간에서 속도 제한을 초과하면 주의를 주고, 안전 카메라의 위치 근방에서는 경고를 줘 보다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도록 한다.

무엇보다 가민HUD의 가장 큰 장점은 자동차 전면 유리의 반사필름이나 장비에 반사렌즈를 설치해 내비게이션 정보를 보는 방식이라는 것이다. 기존 내비게이션이 정보를 보기 위해 운전자의 시야를 진행방향에서 이탈시킨 것과 달리 가민HUD는 사용자의 운전방향내 시야에서 종합적인 내비게이션 정보를 한눈에 알려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해 준다.

설치는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투명필름 전면 유리에 붙이거나 제공된 반사렌즈를 기기에 바로 부착해 사용하면 된다.

호환가능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이용해 HUD와 무선으로 연결한 후 전원 케이블에 내장되어 있는 USB포트를 이용해 운전중에도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휴대용 헤드업디스플레이 가민HUD(허드) 구입은 국내 독점 총판권을 가진 ㈜한스비젼(대표 한태환)이나 대리점을 통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arminhu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