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모토로라, 가장얇고 가벼운 디지털무전기 출시

권해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2.23 16:50

수정 2012.02.23 16:50

'모토터보SL' 시리즈 디지털 무전기.
'모토터보SL' 시리즈 디지털 무전기.

통신 장비·솔루션 전문기업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는 지금까지 나온 제품 중에 가장 얇고 가벼운 차세대 디지털 무전기 제품군을 23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모토터보SL' 시리즈는 호텔, 리조트, 여행사, 보안·항공 업계에서 한 발 빠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SL 시리즈는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자동으로 주변 밝기를 탐지해 화면의 밝기를 조정한다.

또 지능형 음향 기능이 있어 무전기 음량을 주변 소음의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근거리 무선통신기술 블루투스를 지원해 오디오 액서서리들을 무선으로 연결해 쓸 수 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무전기 전용 무선 이어폰을 제공해 기동성을 높여주고, 눈에 띄지 않게 긴밀한 통화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바코드 스캐너, 모바일 컴퓨터, 모바일 프린터와 연동시켜 현장 자료를 수집, 무전기로 즉시 전송할 수 있다.

SL 시리즈 무전기는 음성안내 기능이 있어 무전기 화면창을 볼 필요 없이 음성으로 채널, 통화그룹, 프로그램 버튼상태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저장할 수 있는 3개의 프로그램 버튼이 있고, 각 버튼별로 9개까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SL 시리즈 무전기용으로 작업지시서, e메일, 지령통신, 네트워크 점검, 전화연결 등과 관련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개발도구를 제공한다.

SL 시리즈는 진동·은닉모드를 지원하며 제품과 함께 제공하는 이어폰, 싱글·멀티 충전기를 활용할 수 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차량용 아날로그·디지털 겸용 무전기인 'XiR M8600' 시리즈 제품들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컬러 디스플레이를 갖춰 연락처, 문자, 애플리케이션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운송·물류 산업 종사자들이 쓰기 적합하다.


XiR M8600 시리즈는 지능형 오디오, 음성안내 기능과 함께 위성 위치확인장치(GPS), 블루투스, 문자전송 기능도 지원한다.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무전기채널사업부의 김한영 본부장(상무)은 "이번 SL 시리즈와 차량용 무전기를 활용해 고객들이 협업과 업무지시 등 의사소통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ostman@fnnews.com 권해주 기자

모델들이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모토터보SL' 시리즈와 차량용 아날로그·디지털 겸용 무전기 'XiR M8600'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모델들이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모토터보SL' 시리즈와 차량용 아날로그·디지털 겸용 무전기 'XiR M8600'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