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다음 '총선 특집 페이지' PC·모바일서 1차 오픈

임광복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3.05 16:17

수정 2014.11.20 11:56

다음 '총선 특집 페이지' PC·모바일서 1차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은 4월 11일 제19대 국회의원선거(이하 총선)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총선 특집 페이지(http://media.daum.net/2012g_election)'를 PC와 모바일에서 1차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총선 특집 페이지는 총선뉴스, 지역구·후보자, 비례대표, 격전지, 말말말 ,투표·개표중계, 선거안내로 구성되며 이번 1차 오픈에서는 세분화된 지역구별 총선뉴스와 역대 선거 이력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은 유권자들이 역대 선거 이력을 비교할 수 있게 16대부터 18대 총선까지 시·도 단위의 투표율, 정당별 의석수, 정당별 지지율 정보를 지도에서 보여준다.


 이와 함께 지역구별 역대 당선자, 1·2위 표차, 재보궐 선거 사유 및 결과 등 상세한 선거 이력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에 처음 실시되는 재외선거 안내, 재외투표소 위치 정보도 제공한다.


 다음은 후보자 등록이 종료되는 시점에 총선 특집 페이지 2차 오픈을 진행해 지역구별 후보자와 비례대표 정보를 제공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는 지역구를 보여주는 '격전지', 주요 후보들의 발언을 소개하는 '말말말' 코너 등으로 심층적인 선거 정보를 선보일 계획이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