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게임' 게임 갤러리 1위 '리그 오브 레전드'
기사입력 2012-03-12 14:55기사수정 2012-03-12 14:55

게임 커뮤니티사이트 '디시게임'의 3월 2째주 사용자들의 참여가 가장 활발했던 게임 관련 갤러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로 분석됐다.

'디시게임'이 5일부터 11일까지 디시게임 내 총 78개 게임 갤러리 대상 게시물 수 등 갤러리 활성화 정도를 분석한 결과 'LOL'이 5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LOL' 갤러리는 36.59%의 점유율을 기록해 지난주보다 10% 이상 폭등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최근 게임전문채널 온게임넷에서 LOL 정규리그 오프라인 예선이 진행 중인 가운데, 나이스게임이 오는 13일부터 총상금 1000만원을 두고 새로운 LOL 온라인 리그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이어 '스타크래프트' 갤러리가 5.64%의 점유율을 기록해 지난주에 이어 1계단 오르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개최하는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의 포스트시즌 일정 발표와 이영호(KT) 선수의 프로리그 정규시즌 14연승이 화제를 모으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3위는 5.42% 점유율로 지난주보다 1계단 오른 '엘소드' 갤러리가 차지했다. 액션 롤플레잉게임(RPG) '엘소드'는 걸그룹 원더걸스의 의상과 액세서리로 구성된 아바타 아이템을 오는 29일까지 한달간 한정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밖에 '던전앤파이터' 'WOW' '사이퍼즈' 갤러리 순으로 활발한 이용률을 보였고 '아이온' 갤러리가 30위 권 내 재진입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디시게임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야노시호, 한국 활동 시작..패션 분야 위주 ‘워킹비자 발급’

    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아내이자 일본의 톱 모델인 야노 시호가 한국 활동을 시작한다.24일 야노 시호의 소속사 본부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야노 시호가 잡지 화보 촬영 등 패션 분야를 시작으로 한국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이에 야노 시호는 같은 날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살롱 드 에이치에서 열린 이태리 수입 액세서리 브랜드 훌라(FURLA) 2014 FW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하기도 했다. 야노 시호는 한국어 선생님까지 구하는 열의를 보이는가하면, 한국 활동을 위해 최근 1년 짜리 워킹 비자를 발…

  • 히딩크 감독 “이용수 신임 기술위원장…좋은 선택”

    거스 히딩크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이 대한축구협회가 새 기술위원장으로 이용수 세종대 교수를 선임한 것을 두고 “좋은 선택”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히딩크 감독은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 위드(with) 팀 박지성’ 경기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평가했다. 이날 축구협회는 황보관 전 기술위원장의 후임으로 이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술위는 한국 축구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각급 국가대표의 경기력 향상 방…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