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오픈마켓형 서비스 문열어
기사입력 2012-03-23 18:12기사수정 2012-03-23 18:12
NHN의 오픈마켓형 서비스인 '샵N'이 정식 오픈했다.

23일 출범한 샵N은 판매자가 자신의 상점을 직접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한 후 판매하는 온라인 상품 플랫폼으로 G마켓, 옥션, 11번가 등과 경쟁하게 됐다.

운영은 자회사인 NHN비즈니스플랫폼(NBP)이 맡았다.

샵N은 상품 리스트 위주로 구성된 기존의 오픈마켓과 달리 상점 자체를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뒀다. 판매자는 개별 상품이 아닌 자신의 온라인 상점 브랜드를 알려 충성 고객을 모으는 게 관건이다.

특히 네이버는 자체 결제 및 마일리지 서비스와 연계해 쇼핑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용자는 샵N과 연계된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쇼핑몰에서 구매할 때마다 매번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상품들을 간편하게 구매하고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없다. 또 샵N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제공받는 소규모 적립금들을 모으면 '네이버 마일리지'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NBP 최휘영 대표는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더 좋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서비스가 샵N"이라며 "샵N을 통해 소규모 판매자들의 판매기회가 늘어나고 대형몰과 소형몰이 잘 어우러진 상거래 플랫폼이 형성돼 결과적으로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샵N은 'http://shop.naver.com/개별 몰'과 같은 형태의 인터넷주소(URL)를 부여받게 되며 추후 독립 URL도 지원될 예정이다.

최갑천 기자


투데이 포커스

4.7인치 아이폰6, 갤럭시S5·G2와 크기 비교하면?
“왜 그걸 드셨나요”..오바마·아베 스시메뉴 도마위에

연예·스포츠

  • 강동호, 훈련소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 수상 '

    강동호가 신병훈련소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25일 강동호의 소속사 토비스미디어는 “강동호가 지난 24일 강원도 홍천군 11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앞서 지난 3월 18일 춘천 102보충대를 통해 입대한 강동호는 다른 신병들의 모범이 되고, 우수한 훈련 성적을 받아 신병교육대장 표창을 받았다. 더불어 공개된 훈련소 사진 속 강동호는 군복을 입고 베레모를 쓴 채 이전보다 더 늠름해진 모습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한편 강동호는 11사단으로 자대 …

  • ‘맥도날드’ 출입 소트니코바 “당분간 대회 출전 없다”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금메달리스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18·러시아)가 당분간 대회에 출전하지 않고 휴식과 공연에 주력할 뜻을 밝혔다.러시아 펜자주의 주간지 ‘브라브다 펜젠스카야’는 24일 “러시아와 구소련 최초의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챔피언인 소트니코바가 친구 엘레나 라디오노바(15)와 함께 펜자의 맥도날드를 방문했다”고 보도했다.라디오노바 역시 여자 싱글선수로 2013~2014년 주니어 세계선수권 2연패를 달성했으며 2012/13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도 제패했다.‘브라브다 펜젠스카야’는 소트니…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