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오픈마켓형 서비스 문열어
기사입력 2012-03-23 18:12기사수정 2012-03-23 18:12
NHN의 오픈마켓형 서비스인 '샵N'이 정식 오픈했다.

23일 출범한 샵N은 판매자가 자신의 상점을 직접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한 후 판매하는 온라인 상품 플랫폼으로 G마켓, 옥션, 11번가 등과 경쟁하게 됐다.

운영은 자회사인 NHN비즈니스플랫폼(NBP)이 맡았다.

샵N은 상품 리스트 위주로 구성된 기존의 오픈마켓과 달리 상점 자체를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뒀다. 판매자는 개별 상품이 아닌 자신의 온라인 상점 브랜드를 알려 충성 고객을 모으는 게 관건이다.

특히 네이버는 자체 결제 및 마일리지 서비스와 연계해 쇼핑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용자는 샵N과 연계된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쇼핑몰에서 구매할 때마다 매번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상품들을 간편하게 구매하고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없다. 또 샵N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제공받는 소규모 적립금들을 모으면 '네이버 마일리지'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NBP 최휘영 대표는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더 좋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서비스가 샵N"이라며 "샵N을 통해 소규모 판매자들의 판매기회가 늘어나고 대형몰과 소형몰이 잘 어우러진 상거래 플랫폼이 형성돼 결과적으로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샵N은 'http://shop.naver.com/개별 몰'과 같은 형태의 인터넷주소(URL)를 부여받게 되며 추후 독립 URL도 지원될 예정이다.

최갑천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배현진 아나운서, 기자 전직..출입처 국회 ‘동떨어진 인사’

    배현진 MBC 아나운서가 기자로 전직했다.배현진 아나운서는 최근 MBC 사내공모를 통해 취재기자로 선발됐다. 배현진 아나운서는 국회를 출입처로 배정받고 기자 교육을 받게 된다.하지만 배현진 아나운서의 전직은 MBC 구성원들의 곱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다. 평일 ‘뉴스데스크’ 앵커로 외부취재가 어려운 상황에서 기자로 전직해 국회 출입처로 발령받은 것은 현실과 동떨어지는 인사라는 지적이다.배현진 아나운서 기자 전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배현진 아나운서, 행보가 다이내믹 하다”, “배현진 아나운서, 취재는 잘 할 수 있을까”, “배…

  • 박주영-박주호, 같은 봉와직염에 재활이 다른 이유는?

    같은 봉와직염이라는 부상으로 재활을 하고 있는 박주영(왓포드)과 박주호(마인츠)가 서로 다른 방법으로 재활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봉와직염 치료를 마친 박주영은 24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이케다 세이고 코치와 함께 재활 훈련을 시작했다.지난 3일 봉와직염 치료를 위해 귀국한 박주영은 당시 오른쪽 두 번째 발가락과 발등 부위가 부어있었다. 대한축구협회(KFA)의 지원 하에 치료에 전념한 박주영은 20여 일 만에 치료를 마쳤고, 국가대표팀 소집 때까지 한국에 머물며 재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독일 분데스리가의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