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라츠, 스마트폰용 USB 커넥터 '팝콘' 출시
기사입력 2012-04-12 10:18기사수정 2012-04-12 10:18

팝콘 (인물)
▲팬택 자회사 라츠는 범용직렬버스(USB) 메모리에 있는 사진·음악·동영상 등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곧바로 옮길 수 있는 USB 커넥터 '팝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델이 팝콘으로 USB 메모리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팬택의 정보통신기술(ICT) 기기 및 액세서리 유통 자회사 라츠는 범용직렬버스(USB) 메모리에 있는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곧바로 옮길 수 있는 USB 커넥터 '팝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팝콘을 이용하면 USB 메모리의 자료를 PC로 옮겼다가 다시 스마트폰으로 옮길 필요 없이 USB 메모리와 스마트폰을 곧바로 연결할 수 있다. USB 메모리에 있는 음악, 사진, 영화 등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곧바로 감상할 수 있다. 또 USB 방식의 키보드, 마우스, 게임용 조이스틱 등도 연결해 쓸 수 있다.

팝콘의 몸통 부분은 탄력성있는 재질로 만들어 손으로 구부릴 수 있다. 단자부를 보호하는 별도 캡도 있다. 캡 끝부분에는 스마트폰 고리용 끈이 있어 팝콘 제품을 스마트폰에 매달아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색상은 핑크, 블루, 블랙, 화이트 네 가지가 있다.

팝콘은 휴대형 저장장치를 바로 인식할 수 있는 USB OTG(On-The-Go)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용으로 쓸 수 있다. 서울과 수도권 라츠 매장과 온라인 가게(www.lotsshop.com)에서 살 수 있다.


postman@fnnews.com 권해주 기자

팝콘_(제품2)
▲스마트폰과 범용직렬버스(USB) 메모리 등 USB 기기를 곧바로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커넥터 제품 '팝콘'.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물의 일으킨’ 강성훈·에이미·성현아 MBC 출연 금지

    가수 강성훈, 방송인 에이미, 배우 성현아의 MBC 출연이 금지됐다. MBC 관계자는 “MBC 심의국이 14일 출연 제한 관련 회의를 열고 강성훈, 에이미, 성현아의 출연을 이날 자로 금지했다”고 16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강성훈은 사기 혐의, 에이미는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 성현아는 성매매 혐의로 사회적 물의를 빚어 출연을 금지했다. 그룹 젝키 출신 강성훈은 지난해 9월 사기 혐의로 구속됐다가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났다. 에이미는 지난해 11월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기소돼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보호…

  • 이동국, 국내 프로축구 선수 연봉 1위…외국인 1위는 몰리나

    이동국(전북)과 몰리나(서울)가 2014년 K리그 국내-외국인 최고 연봉자로 알려졌다.17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14년 K리그 22개(클래식 12개, 챌린지 10개) 구단의 선수 현황과 20개 구단(군팀 상주 및 안산 제외) 선수 기본급 및 각종 수당(승리수당, 출전수당, 성과급 등 기타수당. 이상 추정치)을 더한 연봉을 산출해 발표했다. 수당 중 승리수당의 승률은 지난 3년(2011~2013)간 팀별 승점 대비 승률을 근거로 산출했다.총 12개 구단이 뛰는 올 시즌 K리그 클래식(1부리그)은 4월 7일 등록 기준으로 국내 기존선…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