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라츠, 스마트폰용 USB 커넥터 '팝콘' 출시
기사입력 2012-04-12 10:18기사수정 2012-04-12 10:18

팝콘 (인물)
▲팬택 자회사 라츠는 범용직렬버스(USB) 메모리에 있는 사진·음악·동영상 등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곧바로 옮길 수 있는 USB 커넥터 '팝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델이 팝콘으로 USB 메모리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팬택의 정보통신기술(ICT) 기기 및 액세서리 유통 자회사 라츠는 범용직렬버스(USB) 메모리에 있는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곧바로 옮길 수 있는 USB 커넥터 '팝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팝콘을 이용하면 USB 메모리의 자료를 PC로 옮겼다가 다시 스마트폰으로 옮길 필요 없이 USB 메모리와 스마트폰을 곧바로 연결할 수 있다. USB 메모리에 있는 음악, 사진, 영화 등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곧바로 감상할 수 있다. 또 USB 방식의 키보드, 마우스, 게임용 조이스틱 등도 연결해 쓸 수 있다.

팝콘의 몸통 부분은 탄력성있는 재질로 만들어 손으로 구부릴 수 있다. 단자부를 보호하는 별도 캡도 있다. 캡 끝부분에는 스마트폰 고리용 끈이 있어 팝콘 제품을 스마트폰에 매달아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색상은 핑크, 블루, 블랙, 화이트 네 가지가 있다.

팝콘은 휴대형 저장장치를 바로 인식할 수 있는 USB OTG(On-The-Go)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용으로 쓸 수 있다. 서울과 수도권 라츠 매장과 온라인 가게(www.lotsshop.com)에서 살 수 있다.


postman@fnnews.com 권해주 기자

팝콘_(제품2)
▲스마트폰과 범용직렬버스(USB) 메모리 등 USB 기기를 곧바로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커넥터 제품 '팝콘'.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김경호 투병, “희귀병 대퇴골두무혈성되사증 투병 사실 숨겼다”

    김경호가 희귀병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지난 2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별바라기’에서는 게스트 유노윤호, 김경호, 비스트가 팬들과 함께 출연했다.이날 방송에서 김경호는 지난 2006년부터 대퇴골두무혈성괴사증을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김경호가 앓고 있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증은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돼 뼈 조직이 죽는 질환으로, 괴사한 뼈에 압력이 계속해서 가해지면 괴사 부위가 골절되면서 통증이 시작되고 괴사 부위가 무너져 내리면서 고관절 자체의 손상이 나타난다.이어 김경호는 “8집 발매를 앞두…

  • 이근호 트랙터 영상 화제 “승차감 좋아 불편함 없었다” 폭소

    이근호 트랙터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25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 with 팀 박지성‘ 출전을 위하여 이근호가 트랙터를 타고 상주에서 서울로 출발하는 모습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에서 이근호는 “서울까지 오는데 트랙터의 승차감이 좋아 큰 불편함은 없었다”며 “아이스박스에 비치된 건빵과 음료수를 먹으며 서울까지 왔다”고 전해 네티즌을 폭소케 했다. 한편 영상 말미에 텅빈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도착한 이근호는 “뭐야? 트랙터 타고 온 내가 제일 빨리 온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