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 메카 'IBS', 네이처 보도 화제
기사입력 2012-05-25 14:06기사수정 2012-05-25 14:06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최근 개최된 '기초과학연구원 개원 기념 국제심포지엄' 과학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저널인 네이처(Nature)에 보도됐다고 25일 밝혔다.

네이처는 '세계적인 연구 기관을 추구하는 기초과학연구원'(South Korean research centre seeks place at the top)이라는 제목으로 IBS의 설립 취지를 보도했다.

특히 네이처는 기초과학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명박 대통령의 특별연설을 비중 있게 다뤘다.

이 대통령이 우리나라의 기초과학 연구가 추격형이 아닌 선도형으로 변화할 것이며 IBS가 세계 우수 과학자들의 '꿈의 연구소'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는 발언을 기사화했다.

또한 3000명의 연구인력 및 연구지원 인력이 IBS에서 기초과학 관련 업무를 하게 되며 50개내외의 연구단이 구성되어, 연구단별 100억원의 예산이 지원된다는 내용도 전했다.

IBS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네이처에서 한국 정부의 기초과학투자와 기초과학연구원에 대한 보도는 한국이 기초과학분야에 있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가능성을 충분히 지니고 있음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사는 네이처 인터넷판 (http://www.nature.com/news/south-korean-research-centre-seeks-place-at-the-top-1.10667) 에서 볼 수 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김태용 탕웨이 부부 결혼식 장소까지 화제…홍콩 결혼식 장소는?

    중국 배우 탕웨이(34)와 김태용 감독(44)이 최근 홍콩에서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렸다.19일 영화사 봄 측은 “지난 7월 12일 스웨덴 포뢰섬의 잉마르 베리만 하우스에서 둘만의 조촐한 결혼식을 올린 바 있는 탕웨이와 김태용 감독은 정식 결혼식을 올림으로써 인생을 함께할 부부로 온전한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두 사람이 결혼식 장소를 홍콩으로 정한 이유에 대해서는 “중국에는 파파라치가 많아 장소를 홍콩으로 정했으며, 홍콩은 양측 부모님들이 오시기에도 더 편한 장소였다”라고 말했다.특히 두 사람이 홍콩에서 결혼…

  • 손흥민 아이스 버킷 챌린지, 와락 얼음물 사연은

    축구선수 손흥민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훈훈한 모습을 남겼다. 함부르크 톨가이 아슬란은 축구선수 오늘(20일) 손흥민 아이스 버킷 챌린지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손흥민이 동참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한 모금 이벤트다. 모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은 얼음물로 샤워한 뒤 3명을 지목하고, 지목받은 사람은 똑같이 얼음물로 샤워해야 한다. 만약 얼음물로 샤워하는 것이 싫다면 미국 ALS협회에 100달러를 기부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톨가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