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 하계 인턴사원 러브인 액션 활동 참여
기사입력 2012-08-20 18:05기사수정 2012-08-20 18:05

한국MSD_인턴_러브인액션_참여_1
▲한국MSD인턴 사원들은 지난 18일 저소득층 어린이들과 함께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문화체험활동을 함께하는 러브인 액션 기업책임 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국MSD는 2012 하계 인턴사원들을 대상으로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러브 인 액션(Love in Action)'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MSD 인턴들은 '러인 인 액션'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난 18일 서울 능동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을 방문해 보육원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하계 인턴대상 봉사프로그램은 한국MSD의 대표적 기업책임 활동인 직원가치 제공의 일환으로, 한국MSD 인턴들이 제약회사에서의 업무 경험은 물론 지역사회 기여 가치를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몸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여름방학 동안 한국MSD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총 13명의 대학생 인턴사원들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명진 들꽃사랑마을 아이들의 일일 멘토가 되어 어린이대공원 캐릭터 월드를 방문, 가면 만들기, 단체 협동 게임 등을 즐기며 아이들의 인성 발달 및 신체 발달을 도왔다.

한국MSD는 지난 2009년부터 4년째 명진 들꽃사랑마을을 장기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매달 풍성한 활동들로 채워진 멘토 프로그램을 직접 고안해 진행하는 등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했던 인턴사원 김선욱 군은 "이번 인턴 활동을 통해 직접 보육원 어린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보람찼다"며 "매달 보육원을 방문하는 직원들의 봉사에 대한 열정을 보며 협동심과 배려심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러브 인 액션'은 '이웃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라는 MSD의 기업책임활동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MSD의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5년째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직원 자원 봉사 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 가정, 보육원 어린이, 독거 노인층,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배우 이산, 공화당 ‘실험단식’ 제안 받아드릴까?

    이산, 실험단식세월호 유가족 김영오씨에게 사과 글을 게재한 배우 이산이 공화당의 실험단식 제안을 받아드릴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27일 공화당은 배우 이산에게 오는 9월 1일 청계천에서 열릴 유민아빠 40일 다식 의혹 진실규명을 위한 ‘세월호 단식 실체규명 실험단식’에 참여해 달라고 공개제안했다.앞서 이산은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민이 아빠라는 자야, 그냥 단식하라 죽어라. 자식을 진정 사랑하는 것이고 전혀 ‘정치적 프로파간다’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는 유일한 길이다”라고 게재해 논란됐다. 27일 새벽 이산은 “대통…

  • 손흥민 외신도 극찬 “팬들이 자리에 앉자마자..”

    손흥민(22)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2경기 연속골을 터뜨렸다. 뛰어난 활약에 외신도 극찬을 보냈다.28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은 독일 레버쿠젠의 바이 아레나에서 열린 코펜하겐(덴마크)과의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선발로 출전했다. 이날 손흥민은 경기 시작 2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2분 스테판 키슬링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강력한 왼발 슛으로 코펜하겐의 골망을 흔들었다.경기 직후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블리처리포트’는 “팬들이 자리에 앉자마자 키슬링…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