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한류로 유튜브서 한국어 배우는 외국인 늘어”

임광복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11.18 12:10

수정 2012.11.18 12:10

"한류 덕분에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많이 늘었다. 유튜브 채널에서 실제 한국인들이 일상에서 많이 쓰는 표현이나, 책으로는 접하기 어려운 최신 생활 언어를 알려주는 등 현장감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한다"

유튜브가 배출한 스타 제작자인 한국어 전도사 선현우 파트너는 유튜브에서 한글을 배우려는 외국인을 위한 동영상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17일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국내 사용자 및 유튜브 스타 제작자들이 참여하는 모임인 '서울튜브 2012'를 열고 미래의 유튜브 스타 양성 노하우를 공유했다.

유튜브 제작자, 일반인 사용자 약 200명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열린 유튜브 커뮤니티 행사 중 최대 규모다.

제작자들을 위한 유튜브 활용팁과 사례 모음집인 '제작자 플레이북' 소개, 국내 유명 유튜브 파트너들과 교류, 참가자가 직접 동영상을 제작해 보는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유튜브가 배출한 스타 제작자인 한국어 전도사 선현우 파트너, 한국 문화와 K-팝(K-POP)을 세계에 알리는 사이먼과 마티나 부부 파트너, '1루수가 누구야?' 영상으로 2012년 상반기 화제를 모았던 애니메이션 제작자 김만중 파트너 등이 참가해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선현우 파트너는 "유튜브의 동영상이라는 매개는 글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문화를 보다 쉽게 전달하는데 큰 장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유튜브는 17일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서울튜브 2012'에서 '서울튜브 201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제작자인 선현우, 마티나, 사이먼, 김만중씨(왼쪽부터)가 참석해 동영상 제작 노하우를 공유했다.
유튜브는 17일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서울튜브 2012'에서 '서울튜브 201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제작자인 선현우, 마티나, 사이먼, 김만중씨(왼쪽부터)가 참석해 동영상 제작 노하우를 공유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