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1.5m 수심 OK 방수폰 ‘지즈원’ 출시
기사입력 2013-03-18 10:56기사수정 2013-03-18 15:19

LG유플러스 방수 스마트폰5
▲LG U+는 NEC 카시오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침수 및 충격에 강한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카시오 지즈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델들이 수영장에서 지즈원의 방수 성능을 시연하고 있다./사진=서동일기자
침수와 충격에 강한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이 출시됐다.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이용자들에 유용할 전망이다.

LG U+는 방수 및 충격흡수 기능을 갖춘 LTE 스마트폰 카시아 '지즈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즈원은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LTE 방수폰으로 침수를 방지하기 위해 입·출력 단자와 배터리 덮개를 특수 패킹기술로 마감 처리해 수심 1.5m에서도 30분 이상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특수 재질의 충격 완화 범퍼와 강화유리를 사용해 충격으로 인한 기기 파손을 최소화했다.

지즈원의 방수기능은 세계 방수 규격 가운데 최고 방수등급(IPX8) 수준을 자랑하고, 충격흡수 기능도 국내 출시 스마트폰 중 최초로 미 국방 표준규격(MIL)과 동일한 기준을 통과했다.

이에 따라 지즈원 이용고객들은 수영, 등산, 조깅, 낚시 등 레저 활동 시에도 침수 및 외부 충격으로 인한 파손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지즈원은 또 외부 활동에 특화된 전용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갖추고 있어 레저 활동에 유용하다. 이용자 동선을 모바일 지도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이동거리에 따른 운동량을 계산할 수 있는 소셜맵 서비스 '지즈월드'와 등산에 유용한 나침반 및 낚시에 필요한 조석표 등을 갖춘 '지즈기어'를 내장했다.

LG U+ 디바이스사업담당 조원석 상무는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지즈원을 출시했다"며 "고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 단말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성룡 아들, 마약 복용 혐의로 체포..중범죄 분류돼 형사 처벌

    성룡 아들이 마약 복용 혐의로 체포됐다.지난 19일 중화권 매체들은 성룡 아들 배우 방조명과 대만 배우 가진동이 지난 18일 오후 마약복용 혐의로 베이징 동직문에 위치한 성룡의 별장에서 공안에 체포됐다고 보도했다.공안 관계자에 따르면 “소변검사 결과 두 사람 모두 양성 반응이 나왔고 현장에서 대마초 100여 그램이 한꺼번에 발견됐다”며 “소지량이 워낙 큰 관계로 경범죄가 아닌 중범죄로 분류돼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또 다른 중국 매체에 따르면 성룡 아들 방조명은 8년 전부터 대마초를 복용하고 심지어 지난 2…

  • 손흥민 “챔스 데뷔골, 나에게 매우 특별하다”

    손흥민(23·레버쿠젠)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드디어 골 맛을 본 것에 대해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손흥민은 21일(이하 한국시간) 분데스리가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챔피언스리그에서 첫 골을 넣은 것은 나에게 매우 특별하다. 팀을 위해 중요한 골이어서 더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20일 덴마크 코펜하겐과의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1차전 원정 경기에서 전반 42분 양팀의 2-2 균형을 깨뜨리는…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