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1.5m 수심 OK 방수폰 ‘지즈원’ 출시
기사입력 2013-03-18 10:56기사수정 2013-03-18 15:19

LG유플러스 방수 스마트폰5
▲LG U+는 NEC 카시오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침수 및 충격에 강한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카시오 지즈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델들이 수영장에서 지즈원의 방수 성능을 시연하고 있다./사진=서동일기자
침수와 충격에 강한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이 출시됐다.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이용자들에 유용할 전망이다.

LG U+는 방수 및 충격흡수 기능을 갖춘 LTE 스마트폰 카시아 '지즈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즈원은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LTE 방수폰으로 침수를 방지하기 위해 입·출력 단자와 배터리 덮개를 특수 패킹기술로 마감 처리해 수심 1.5m에서도 30분 이상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특수 재질의 충격 완화 범퍼와 강화유리를 사용해 충격으로 인한 기기 파손을 최소화했다.

지즈원의 방수기능은 세계 방수 규격 가운데 최고 방수등급(IPX8) 수준을 자랑하고, 충격흡수 기능도 국내 출시 스마트폰 중 최초로 미 국방 표준규격(MIL)과 동일한 기준을 통과했다.

이에 따라 지즈원 이용고객들은 수영, 등산, 조깅, 낚시 등 레저 활동 시에도 침수 및 외부 충격으로 인한 파손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지즈원은 또 외부 활동에 특화된 전용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갖추고 있어 레저 활동에 유용하다. 이용자 동선을 모바일 지도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이동거리에 따른 운동량을 계산할 수 있는 소셜맵 서비스 '지즈월드'와 등산에 유용한 나침반 및 낚시에 필요한 조석표 등을 갖춘 '지즈기어'를 내장했다.

LG U+ 디바이스사업담당 조원석 상무는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지즈원을 출시했다"며 "고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 단말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야노시호, 한국 활동 시작..패션 분야 위주 ‘워킹비자 발급’

    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아내이자 일본의 톱 모델인 야노 시호가 한국 활동을 시작한다.24일 야노 시호의 소속사 본부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야노 시호가 잡지 화보 촬영 등 패션 분야를 시작으로 한국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이에 야노 시호는 같은 날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살롱 드 에이치에서 열린 이태리 수입 액세서리 브랜드 훌라(FURLA) 2014 FW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하기도 했다. 야노 시호는 한국어 선생님까지 구하는 열의를 보이는가하면, 한국 활동을 위해 최근 1년 짜리 워킹 비자를 발…

  • 히딩크 감독 “이용수 신임 기술위원장…좋은 선택”

    거스 히딩크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이 대한축구협회가 새 기술위원장으로 이용수 세종대 교수를 선임한 것을 두고 “좋은 선택”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히딩크 감독은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 위드(with) 팀 박지성’ 경기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평가했다. 이날 축구협회는 황보관 전 기술위원장의 후임으로 이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술위는 한국 축구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각급 국가대표의 경기력 향상 방…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