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1.5m 수심 OK 방수폰 ‘지즈원’ 출시
기사입력 2013-03-18 10:56기사수정 2013-03-18 15:19

LG유플러스 방수 스마트폰5
▲LG U+는 NEC 카시오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와 손잡고 침수 및 충격에 강한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카시오 지즈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델들이 수영장에서 지즈원의 방수 성능을 시연하고 있다./사진=서동일기자
침수와 충격에 강한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이 출시됐다.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이용자들에 유용할 전망이다.

LG U+는 방수 및 충격흡수 기능을 갖춘 LTE 스마트폰 카시아 '지즈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즈원은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LTE 방수폰으로 침수를 방지하기 위해 입·출력 단자와 배터리 덮개를 특수 패킹기술로 마감 처리해 수심 1.5m에서도 30분 이상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특수 재질의 충격 완화 범퍼와 강화유리를 사용해 충격으로 인한 기기 파손을 최소화했다.

지즈원의 방수기능은 세계 방수 규격 가운데 최고 방수등급(IPX8) 수준을 자랑하고, 충격흡수 기능도 국내 출시 스마트폰 중 최초로 미 국방 표준규격(MIL)과 동일한 기준을 통과했다.

이에 따라 지즈원 이용고객들은 수영, 등산, 조깅, 낚시 등 레저 활동 시에도 침수 및 외부 충격으로 인한 파손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지즈원은 또 외부 활동에 특화된 전용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갖추고 있어 레저 활동에 유용하다. 이용자 동선을 모바일 지도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이동거리에 따른 운동량을 계산할 수 있는 소셜맵 서비스 '지즈월드'와 등산에 유용한 나침반 및 낚시에 필요한 조석표 등을 갖춘 '지즈기어'를 내장했다.

LG U+ 디바이스사업담당 조원석 상무는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지즈원을 출시했다"며 "고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 단말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정동남, “홍가혜 만나 이야기 하려 했는데 뒤로 빠지더라”

    정동남이 홍가혜를 언급했다.지난 19일 방송된 OBS ‘독특한 연예뉴스’는 세월호 침몰 참사 구조 활동 중인 배우 겸 한국구조연합회 회동 정동남과 인터뷰를 진행했다.이날 방송에서 정동남은 “저나 실종자 가족분들이나 생각이 같을 것 같다.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작업하고 있다. 우리도 거의 생명을 걸고 작업하고 있다. 하늘이 안 도와주고 있어 어려움이 크다”고 전했다.특히 거짓 인터뷰로 논란이 됐던 홍가혜에 대해 “어제 우리가 작업을 못한 것도 아니고, 해경에서 민간잠수부의 활동을 막은 일도 없다”며…

  • 손연재, 코리아컵 국제체조대회 후프·볼 우승

    ‘리듬체조의 요정’ 손연재(20·연세대)가 2014 코리아컵 국제체조대회에서 후프와 볼 종목 정상에 올랐다. 손연재는 2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후프에서 18.050점을 받아 멜리티나 스타니우타(벨라루스·17.950점)를 여유 있게 따돌리고 우승했다. 볼에서는 18.200점을 받아 스타니우타(17.850점)를 가볍게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18.200점은 손연재가 페사로 월드컵에서 받은 세계대회 개인 최고점인 18.…

알림